건강

전립선염 치료법 치료제 사용 기간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28.

전립선염 치료법 치료제 사용 기간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염으로도 알려진 전립선 염증은 배뇨 시 통증, 빈뇨, 골반 통증과 같은 증상을 유발하는 남성의 흔한 질환입니다.

이 상태는 세균 감염 또는 기타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전립선 염증을 치료하고 이와 관련된 불편함을 줄이는 '전립선염 치료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전립선염 치료법
전립선염 치료법

전립선염 치료법

전립선염 치료법, 첫 번째 단계는 의사로부터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입니다. 의사는 전립선염의 존재를 확인하기 위해 전립선 수지 검사 또는 초음파와 같은 검사를 권장할 것입니다.

원인이 확인되면 의사는 환자에 맞는 적절한 '전립선 치료법'을 처방할 것입니다.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항생제 처방

전립선염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치료법은 항생제입니다. 이 약물은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모든 세균을 죽이고 해당 부위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성 전립선염의 경우 의사는 증상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장기 항생제 또는 기타 약물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전립선염 증상을 유발하는 전립선의 농양이나 기타 막힌 부분을 제거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은 세균에 의해 유발되기 때문에 항생제는 전립선염을 치료하기 위해 처방됩니다. 전립선염에 가장 일반적으로 처방되는 항생제에는 독시사이클린 및 미노사이클린, 테트라사이클린, 레보플록사신과 같은 전립선 치료제가 사용됩니다.

감염을 일으키는 세균 유형에 따라 의사는 이러한 약물 중 하나 이상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처방

또한 의사는 전립선염을 일으킬 수 있다고 의심하는 경우 항생제와 함께 항바이러스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S) 전립선 염증 치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항염증제는 전립선염과 관련된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항염증제는 이부프로펜, 아세틸살리실산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 치료제 부작용

이러한 약물은 또한 배뇨 또는 사정 시 불편함을 유발하는 전립선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은 장기간 사용 시 궤양 또는 기타 위장관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의사와 먼저 상의하지 않고 장기간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전립선 염증과 관련된 증상을 겪고 있다면 어떤 약이 당신의 상태를 치료하는 데 가장 적합한지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올바른 약물을 사용하면 불편한 전립선 염증 증상을 완화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 치료제 사용 기간

전립선염 치료제 사용 기간은 개인의 사례와 근본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세균 감염으로 인한 경우 감염과 싸우기 위해 항생제를 4주 이상 복용합니다.

감염으로 인한 전립선염을 치료하기 위해 항생제를 복용하는 경우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증상이 완전히 해소될 때까지 처방된 모든 용량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립선염 치료법: 치료제 사용 기간
전립선염 치료법: 치료제 사용 기간

전립선염 완화를 위한 생활습관 개선 필요

항생제와 수술 외에도 이 상태의 급성 및 만성 사례 모두에 대해 전립선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생활습관 개선 방법이 있습니다.

  • 물을 많이 마시면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방광 자극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헐렁한 옷을 입으면 붓기를 줄이기 위한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 골반에 압력을 가하는 활동을 피하면 전립선염과 관련된 골반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항산화제가 풍부한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면 감염에 대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담배를 끊고 술을 줄이는 것도 전반적인 전립선염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면역력 저하 및 과도한 스트레스 그리고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습관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또한 쏘팔메토와 같은 영양제는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은 생활 방식 변화와 함께 전립선염과 관련된 증상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전립선 영양제 쏘팔메토의 효능은?

전립선 영양제 쏘팔메토의 효능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많은 남성들이 전립선 건강을 위해서 자연적인 방법을 찾음에 따라 관련 영양제는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

kkss.co.kr

이러한 전립선염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와 함께 의사가 처방한 치료제를 사용하면 전립선염으로 인한 불편함 없이 생활을 계속할 수 있도록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 증상 급성, 만성 통증 증상

전립선염 증상 급성, 만성 통증 증상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염은 남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환으로 전립선에 염증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전립선염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지만 가

kkss.co.kr

 

전립선 검사방법(초음파, 수지, PSA 수치 혈액 검사)

전립선 검사방법(초음파, 수지, PSA 수치 혈액 검사)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성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단어 바로 전립선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뜻도 모르고 왜 중요한지 모르

kkss.co.kr

 

전립선에 좋은 운동(유산소, 웨이트 트레이닝, 요가, 케겔 운동)

전립선에 좋은 운동(유산소, 웨이트 트레이닝, 요가, 케겔 운동)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체 운동은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일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 전립선 건강을 유

kkss.co.kr

 

전립선 비대증 홀렙 수술 안내 | 건강행복 매거진

전립선 비대증 및 홀렙: 안내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50세 이상의 남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가장 흔한 의학적 상태 중 하나입니다. 이 상태는 전립선 비대에 의해 발생하며

healthhappy.kr

지금까지 전립선염 치료법 치료제 사용 기간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