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비뇨기과 진료과목(전립선, 방광염, 요실금)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28.

비뇨기과 진료과목(전립선, 방광염, 요실금)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료와 관련하여 비뇨기과는 모든 종합병원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비뇨기과 전문의는 전립선, 방광염, 요실금과 같은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즉, 요로 감염에서 전립선 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비뇨기과 진료과목
비뇨기과 진료과목

비뇨기과 진료과목

지역 병원의 비뇨기과 부서는 비뇨기과 문제로 치료를 받고자 하는 환자에게 치료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요로 감염증, 남성불임, 신장결석, 전립선암 등 다양한 비뇨기과 질환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진료과입니다.

자세한 '비뇨기과 진료과목'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 주세요.

성기능장애 전립선 선천성질환 방광염 요로결석 배뇨장애
- 발기부전
- 사정장애
- 성욕저하
- 불임
- 전립선 비대증
- 전립선암
- 전립선염
- 잠복고환
- 정계정맥류
- 함몰음경
- 방광요관역류
- 방광염 원인균 검사
- 방광염 항생제 치료
- 신장결석
- 요관결석
- 방광결석
- 요도결석
- 복압성 요실금
- 절박요
- 급박뇨
- 오줌소태

비뇨기과에서 일하는 고도로 훈련된 전문의는 다양한 질환을 진단합니다. 그리고 전문의는 비뇨의학과 관련된 치료 및 수술 등 광범위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뇨기과 진단 방법

초음파, 엑스레이, CT 등 첨단 의료기술을 ​​활용해 환자를 정확하게 진단합니다.

영상 진단 검사

영상 검사는 다양한 '비뇨기과 진료과목' 중 진단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 의사는 신체 내부를 자세히 볼 수 있으며 비뇨기계의 이상이나 문제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음파는 신장 결석, 방광 종양 및 기타 이상을 확인하는 데 사용되는 영상 검사입니다. 다른 영상 검사에는 X-레이, CT 스캔, MRI 스캔 및 PET 스캔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소변, 혈액 검사

다양한 '비뇨기과 진료과목' 질환 중 비뇨기과 전문의는 혈액을 사용하여 비뇨기계의 문제를 진단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에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 감염 또는 기타 근본적인 조건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 분석을 위해 환자의 소변이나 혈액에서 샘플을 채취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소변 배양은 일반적으로 방광이나 신장의 감염을 감지하는 데 사용되며 혈액 검사는 신장 기능이나 암 징후를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체검사

신체검사는 비뇨기과 진료과목 중 질병 진단에 사용되는 또 다른 중요한 방법입니다. 검사 중에 의사는 감염이나 염증의 징후가 있는지 환자의 피부를 살펴보고 생식기에 이상이 있는지 검사합니다.

의사는 또한 전립선 건강과 관련된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직장 검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외부 검사만으로는 보이지 않는 신체의 특정 부위를 자세히 보기 위해 방광경과 같은 특수 기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비뇨기과 진료과목 진단 방법
비뇨기과 진료과목 진단 방법

결론

지금까지 알려드린 진료과목을 확인하시고 정기적인 비뇨기과 내원을 통해 건강상의 변화를 조기에 발견하고 그에 따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를 빨리 진단할수록 전반적인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치료를 받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전립선비대증 수술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주의사항

전립선비대증 수술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주의사항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은 50세 이상의 남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 전립선이 비대해지고 방광과 요도를 압박

kkss.co.kr

 

전립선 영양제 쏘팔메토의 효능은?

전립선 영양제 쏘팔메토의 효능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많은 남성들이 전립선 건강을 위해서 자연적인 방법을 찾음에 따라 관련 영양제는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

kkss.co.kr

 

전립선에 좋은 운동(유산소, 웨이트 트레이닝, 요가, 케겔 운동)

전립선에 좋은 운동(유산소, 웨이트 트레이닝, 요가, 케겔 운동)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체 운동은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일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 전립선 건강을 유

kkss.co.kr

 

전립선염 치료법 치료제 사용 기간

전립선염 치료법 치료제 사용 기간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염으로도 알려진 전립선 염증은 배뇨 시 통증, 빈뇨, 골반 통증과 같은 증상을 유발하는 남성의 흔한 질환입니다. 이 상

kkss.co.kr

 

전립선 비대증 결찰술 비용(유로리프트) | 건강행복 매거진

양성 전립선 비대증으로도 알려진 전립선 비대증은 50세 이상의 남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흔한 질환입니다. 전립선 비대에 의해 발생하며, 이는 배뇨를 시작하거나 중단하기 어렵고 배뇨가 불완

healthhappy.kr

지금까지 비뇨기과 진료과목(전립선, 방광염, 요실금)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