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혈당 정상수치 feat. 공복, 식후 혈당 관리 3가지 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3. 1. 3.
혈당 정상수치 feat. 공복, 식후 혈당 관리 3가지 방법

정상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것은 건강한 삶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혈당 또는 포도당은 우리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탄수화물을 섭취한 후 혈류로 흡수됩니다.

혈당 수치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상적인 혈당 수치가 무엇이며 이를 유지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혈당 정상수치
혈당 정상수치

혈당 정상수치

정상적인 혈당 수치는 마지막 식사 시간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공복 혈당 수치는 70-100mg/dL 사이여야 하고 식후(식후 2시간) 혈당 수치는 140mg/dL 미만이어야 혈당 정상수치입니다.

그러나 이 수치는 환자의 나이와 성별, 기존 질병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사람이 특정 사례에 대한 이상적인 목표 범위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복 혈당 정상수치

정상적인 공복 혈당 수치는 데시리터당 70~100mg/dl으로 간주됩니다. 이 측정은 개인이 최소 8시간 동안 물 이외의 것을 먹거나 마시지 않은 후에 측정됩니다. 70mg/dl 미만은 낮은 것으로 간주되고 100mg/dl 이상은 높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정상적인 공복 혈당 수치의 정의는 개인의 유전학 및 생활 습관으로 인해 사람마다 약간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복 혈당 정상수치
공복 혈당 정상수치

예를 들어, 과체중 또는 비만이거나 당뇨병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이러한 범주에 속하지 않는 사람보다 정상적인 공복 혈당 수치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약물은 각 개인의 정상 정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식후 혈당 정상수치

신체가 먹은 음식을 처리하는 데 걸리는 시간에 따라 혈당이 정상 범위로 돌아가는 속도가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의 혈당 수치는 식사 2시간 후 70~140mg/dl이어야 합니다. 판독값이 이 범위보다 높으면 당뇨병 또는 기타 심각한 상태가 발생할 위험이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먹는 음식의 종류는 또한 신체가 포도당을 처리하는 속도에 영향을 미치고 식사 후 혈당 수치를 정상으로 되돌립니다. 흰 빵과 단 음료와 같은 단순 탄수화물을 포함하는 음식은 혈당에 더 즉각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유형의 음식은 포도당 수치를 급격하게 증가시킨 후 곧바로 똑같이 급격하게 감소시킵니다. 반면에 현미와 통곡물과 같은 복합 탄수화물은 체내에서 더 천천히 분해되어 포도당 수치가 더 천천히 증가한 다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진적으로 감소하여 식사 전 값으로 돌아갑니다.

혈당 관리 3가지 방법

어떤 종류의 음식을 섭취하는지 염두에 두는 것 외에도 식후 혈당 정상수치 범위 내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혈당 관리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6가지 자연요법

혈당 낮추는 방법 6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혈중 포도당 수치가 높은 고혈당은 만성 합병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혈당 낮추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국민의 13%가 당

kkss.co.kr

혈당 관리 3가지 방법
혈당 관리 3가지 방법

1.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신체가 포도당을 혈류에서 에너지 생산에 사용하거나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글리코겐 형태로 저장할 수 있는 세포로 이동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듭니다.

2. 건강한 표준 체중 유지

과도한 체지방은 인슐린 감수성을 손상시키고 당뇨병 발병 위험을 높입니다. 매일매일 자신의 몸무게를 측정해서 표준 체중 유지를 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3. 규칙적인 식사 습관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증가합니다. 적은 양의 식사를 더 자주 하면 식후 혈당 수치가 급상승하는 대신 하루 종일 혈당 수치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상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가공식품과 단 음료수를 제한하면서 통곡물, 과일, 채소 및 저지방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는 건강한 식단을 따르는 것입니다.

정기적으로 식사를 하면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지 않고 너무 오래갈 때 발생할 수 있는 에너지 수준의 저하를 피함으로써 혈당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은 인슐린 저항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신체가 인슐린 생산에 더 잘 반응하여 포도당 수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인슐린이나 경구 당뇨병 약물과 같이 혈당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잠재적인 부작용이나 전반적인 건강 목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복용량 변경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건강 문제 일까?

오줌이 자주 마려운 이유 건강 문제 일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줌이 자주 마려운 빈뇨는 건강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빈뇨란 평소보다 더 자주 소변을 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는

health.kkss.co.kr

지금까지 혈당 정상수치 feat. 공복, 식후 혈당 관리 3가지 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