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혈당 낮추는 방법 6가지 자연요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2. 5. 12.

혈당 낮추는 방법 6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혈중 포도당 수치가 높은 고혈당은 만성 합병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혈당 낮추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국민의 13%가 당뇨병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6가지
혈당 낮추는 방법 6가지

 

혈당 낮추는 방법 6가지 자연요법

약물을 이용해서 인유적으로 혈당 낮추는 방법보다는 자연요법을 통해서 혈당을 낮추는 확실한 방법 6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 물 자주 마시기
혈당 낮추는 방법 - 물 자주 마시기

 

1. 물 자주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소변을 통해서 혈중 포도당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물을 많이 마시는 사라들은 고혈당 발생 위험이 더 낮게 나타났습니다.

 

물 대신 다른 음료로 수분을 섭취해도 될까?

과일 주스, 탄산음료에는 설탕이 가미되어 있으므로 혈당을 높이고 체중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피하셔야 합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 스트레스 줄이기
혈당 낮추는 방법 - 스트레스 줄이기

 

2.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는 신체의 글루카콘과 코티솔 호르몬을 분비시키면서 혈당 수치를 높입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요가, 명상 등으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 규칙적인 운동
혈당 낮추는 방법 - 규칙적인 운동

 

3. 규칙적인 운동

혈당 낮추는 방법 첫 번째는 규칙적인 운동입니다. 운동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제대로 된 인슐린 기능을 하도록 돕습니다. 뿐만 아니라 규칙적인 운동은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혈당을 낮추는 주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운동은 왜 혈당을 낮출까?

운동을 하면서 사용하는 근육은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이때 혈액에 있는 당을 에너지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당뇨가 있는 사람은 운동 전과 후에 당뇨 수치가 다르게 나온답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 충분한 수면
혈당 낮추는 방법 - 충분한 수면

 

4. 충분한 수면

수면이 모자라면 혈당 수치에 영향을 주는 인슐린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면이 모자라면 코르티솔 호르몬 수치를 높이기 때문에 하루 최소 7-8시간 수면 시간을 확보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올바른 수면 습관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올바른 수면 습관을 위해서 다음의 사항을 준수해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 잠자는 시간을 정해 놓는다.
  • 잠자기 전 카페인 음료를 피한다.
  • 자기 전에 스마트폰, TV 시청을 피한다.
  • 자기 전에 따뜻한 물로 샤워 또는 목욕을 한다.

 

 

혈당 낮추는 방법 - 탄수화물 음식 줄이기
혈당 낮추는 방법 - 탄수화물 음식 줄이기

 

5. 탄수화물 음식 줄이기

탄수화물인 밀가루, 쌀로 만든 음식은 혈당 수치를 높입니다. 적당한 탄수화물 음식 섭취는 괜찮지만 너무 많은 탄수화물 섭취는 인슐린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는 왜 혈당을 높일까?

탄수화물 음식을 섭취하면 포토당이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면서 혈당 수치를 높이게 됩니다. 그래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이 당뇨가 있는 사람에게 혈당 낮추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혈당 낮추는 방법 -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
혈당 낮추는 방법 -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

 

6.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섭취는 혈당 낮추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섬유질이 몸속에 들어오면 당 흡수를 느리게 하기 때문입니다.

 

섬유질 하루 권장량은?

하루 섬유질 섭취 권장량은 여성은 약 25g, 남성은 35g입니다. (1000 kal 당 14g 섭취 권장)

 

 

 

여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Best 3

여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Best 3 나이가 들면서 허리선 쪽에 쌓이는 뱃살이 걱정이신가요? 물만 마셔도 뱃살이 찌는 이유는 여자들은 나이가 들면 근손실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근육이 감

kkss.co.kr

 

결론

혈당 낮추는 방법 6가지 중에 생활 습관인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만 하더라도 혈당 수치 관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현재 당뇨가 있으시다면 혈당 낮추는 방법 6가지를 숙지하시고 꾸준히 노력하신다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