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수면 무호흡증 치료, 노력하면 충분히 치료 가능하다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28.
수면 무호흡증 치료, 노력하면 충분히 치료 가능하다.

직장인 A 씨는 잠을 자다가 숨이 멈추는 증상 즉, 수면 무호흡증을 앓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음날 피로감이 끊이지 않습니다.

수면 무호흡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숙면을 취하는 것은 불가능해 보일 수 있습니다. 수면 무호흡증은 밤새 일시적으로 호흡을 멈추는 상태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치료에 대해 알아보세요.

수면 무호흡증 치료
수면 무호흡증 치료

수면 무호흡증 치료

수면 무호흡증은 큰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으며 과도한 주간 피로, 집중력 저하 및 과민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숙면을 취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수면 무호흡증 치료'가 있습니다.

1. 수면 무호흡증 대한 원인 파악

첫 번째 단계는 수면 무호흡증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입니다. 의사는 귀하의 상태를 진단하고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치료에는 체중 감량, 취침 전 술 피하기, 수면 자세 변경과 같은 생활 습관 변화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양압기 사용

담당 의사는 양압기를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수면 중 기도를 열어 더 쉽게 숨을 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계입니다. 수면 무호흡증 치료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양압기(Continuous Positive Airway Pressure) 사용입니다.

앙얍기(CPAP)는 기도를 열어두기 위해 잠자는 동안 목구멍에 공기압을 일정하게 공급합니다. 일반적으로 코골이를 줄이 거 나 없애고 전반적인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3. 담배 및 술 끊기

다른 형태의 '수면 무호흡증 치료'에는 취침 전에 담배를 끊거나 술을 마시고 자기 전에 과식을 피하는 것과 같은 생활 습관 변화가 포함됩니다.

4. 유칼립투스 및 페퍼민트 오일 디퓨저 사용

자연 '수면 무호흡증 치료' 옵션은 야간에 아로마테라피 디퓨저에 유칼립투스 또는 페퍼민트 오일과 같은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오일의 증기는 편도의 근육을 이완시켜 코골이를 줄이고 밤새 전반적인 공기 흐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코골이 패치 및 비강 확장기 사용

수면 무호흡증 치료 방법 중 취침 전에 비강을 열어 수면 중에 더 나은 호흡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코골이 패치나 비강 확장기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6. 체중 조절로 목 주변 지방을 줄이기

마지막으로, '수면 무호흡증 치료'에는 체중 조절이 있습니다. 과체중 또는 비만인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는 목 주변의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면 무호흡을 줄일 수 있는 전반적인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면 무호흡증 치료 방법
수면 무호흡증 치료 방법


전반적으로 '수면 무호흡증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많이 있으므로 노력하면 증상이 개선되고 충분히 숙면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귀하에게 적합한 치료 옵션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고, 야간 루틴에 에센셜 오일을 포함하고, 취침 전에 코골이 패치 또는 확장기를 사용하고, 필요한 경우 신체 활동 수준을 높여서 체중 조절을 하십시오.

 

수면 무호흡증 수면 중 코골이 증상 심해졌다면?

수면 무호흡증 수면 중 코골이 증상 심해졌다면? 잠을 자고 있는데 갑자기 숨이 안 쉬어져서 깬 적이 있으신가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수면 장애입니다. 잠을 자는 동

kkss.co.kr

 

케겔운동 남성 강직도 강화에 좋다 | 건강행복 매거진

케겔운동 남성 강직도 강화에 좋다 성기능 향상에 관해서는 많은 남성들이 케겔운동에 대해 들어봤을 것입니다. 그러나 발기의 질과 강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케

healthhappy.kr

수면 무호흡증 치료, 노력하면 충분히 치료 가능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