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전립선 검사방법(초음파, 수지, PSA 수치 혈액 검사)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27.

전립선 검사방법(초음파, 수지, PSA 수치 혈액 검사)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성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단어 바로 전립선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뜻도 모르고 왜 중요한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립선은 방광 아래쪽에 위치하며 요도를 감싸고 있는 기관입니다. 정액의 일부를 생산하여 정자에 영양을 공급하고 수정 능력을 갖추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전립선은 배뇨 작용 조절을 담당하는 아주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립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전립선 검사방법
전립선 검사방법

전립선 검사방법

전립선 검사는 남성의 예방적 건강 관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남성의 방광 아래에 위치한 작은 샘인 전립선의 이상을 감지하기 위해서 '전립선 검사방법'은 다양합니다.

전립선 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면 더 심각한 전립선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검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립선 수지 검사
  • 전립선 초음파 검사
  • 전립선 혈액 검사(특이 항원 PSA 검사)

전립선 검사에 사용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며 남성이 자신의 건강 관리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이러한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내용에서 각 '전립선 검사방법'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립선 수지 검사

가장 일반적인 전립선 검사방법은 '수지 검사'입니다. 의사는 장갑을 낀 손가락을 직장에 삽입하고 전립선 뒤편을 만지면서 문제를 나타낼 수 있는 덩어리나 불규칙성을 손가락으로 발견하게 됩니다.

전립선 초음파 검사

초음파 영상은 전립선 검사방법 중 하나입니다. 초음파 영상 기술은 음파를 사용하여 전립선 ​​내 이상에 대한 이미지를 모니터로 확인합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의사가 직장에 손가락을 넣어서 판단하는 수지 검사만 하는 것보다 더 정확하게 종양이나 기타 문제를 감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전립선 수지 검사 결과가 명확하지 않거나 결정적이지 않을 때 자주 사용됩니다.

전립선 혈액 검사(특이 항원 PSA 검사)

전립선 암, 비대증 질환을 조기 발견을 위한 가장 정확한 검사 중 하나는 남성의 혈액에서 PSA의 양을 측정하는 전립선 특이 항원(PSA) 검사입니다.

PSA는 전립선 세포에서 생산되는 단백질입니다. 신체의 건강한 PSA 수치는 밀리리터당 0~4 나노그램(ng/mL)입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전립선 비대 또는 전립선암과 같은 질환이 있을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전립선 검사방법 혈액, 초음파, 수지 검사
전립선 검사방법 혈액, 초음파, 수지 검사

결론

전립선은 배뇨 작용 조절 및 저장 정액 생성 배출시키는 아주 중요한 부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립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전립선 검사가 필요합니다.

보통 40대 이후부터는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소변을 자주 보거나 참기 힘든 증상 또는 회음부나 고환 쪽 통증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의 잠재적인 문제를 검사하고 평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지 알면 의사의 지도와 조언을 통해 예방적 건강 관리 요구 사항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립선비대증 수술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주의사항

전립선비대증 수술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주의사항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은 50세 이상의 남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 전립선이 비대해지고 방광과 요도를 압박

kkss.co.kr

 

전립선 영양제 쏘팔메토의 효능은?

전립선 영양제 쏘팔메토의 효능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많은 남성들이 전립선 건강을 위해서 자연적인 방법을 찾음에 따라 관련 영양제는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

kkss.co.kr

 

전립선염 증상 급성, 만성 통증 증상

전립선염 증상 급성, 만성 통증 증상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염은 남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환으로 전립선에 염증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전립선염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지만 가

kkss.co.kr

 

전립선 비대증 홀렙 수술 안내 | 건강행복 매거진

전립선 비대증 및 홀렙: 안내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50세 이상의 남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가장 흔한 의학적 상태 중 하나입니다. 이 상태는 전립선 비대에 의해 발생하며

healthhappy.kr

전립선 검사방법(초음파, 수지, PSA 수치 혈액 검사)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