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전립선비대증 수술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주의사항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26.

전립선비대증 수술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주의사항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은 50세 이상의 남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 전립선이 비대해지고 방광과 요도를 압박하여 배뇨장애 증상을 유발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여기에는 증가된 배뇨 빈도, 절박뇨 등 배뇨장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수술은 증상을 줄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절차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전립선비대증 수술
전립선비대증 수술

전립선비대증 수술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전립선 수술은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TURP)입니다. 이 절차 중에 기구를 요도를 통해 삽입하여 소변의 흐름을 차단하는 비대해진 전립선의 일부를 제거합니다.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절차 중에 절제경이라는 기구가 요도를 통해 전립선까지 삽입됩니다. 그런 다음 외과의는 이 장치를 사용하여 크기를 줄이고 방광과 요도에 대한 압력을 완화하기 위해 확대된 샘의 조각을 절제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수술'은 소변 흐름을 개선하고, 야간 배뇨를 줄이고, 절박뇨 빈도를 줄이고, 배뇨 후 잔뇨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경요도 전립선절제술은 일반적으로 국소 마취 또는 진정제를 사용하여 시술 중에 환자가 깨어 있도록 합니다. 제거되는 조직의 양에 따라 일반적으로 30분에서 2시간이 소요됩니다.

그 후 환자는 수술 후 며칠 동안 하복부에 약간의 불편함과 요도에서 가벼운 출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부작용은 집에서 적절한 관리를 통해 호전됩니다.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장점

전반적으로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은 전립선 절제술이나 레이저 절제 요법과 같은 '전립선비대증 수술'보다 침습적인 수술과 관련된 위험을 줄이는 동시에 전립선비대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환자가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결정하기 전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중요합니다.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은 수술 후 적절한 사후관리를 통해 빠르게 치유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수술 전 주의사항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TURP)을 고려 중인 남성의 경우 이러한 유형의 치료를 결정하기 전에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마취와 관련된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 전립선비대증 수술 후 회복기간은 최대 2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전신 마취를 받은 후 최소 48시간 동안 운전해서는 안 됩니다.
  • 소변은 수술 후 며칠 동안 혈뇨를 보일 수 있습니다.
  • 역행성 사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수술-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결론

'전립선비대증 수술'은 증상을 완화하여 전반적으로 더 나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는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이나 레이저 절제와 같은 최소 침습적 치료와 같은 전립선비대증에 대한 다른 치료와 비교하여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TURP)에는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TURP)은 요도에서 방해 조직을 완전히 제거하여 전립선비대증 증상에 대한 다양한 배뇨장애 증상을 개선합니다. 또한 약물 관련 발기 부전이나 요실금과 같은 다른 치료법보다 부작용이 적습니다.

전반적으로 전립선비대증 수술은 전립선비대증으로 고통받는 많은 남성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옵션입니다.

 

전립선 영양제 쏘팔메토의 효능은?

전립선 영양제 쏘팔메토의 효능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 많은 남성들이 전립선 건강을 위해서 자연적인 방법을 찾음에 따라 관련 영양제는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

kkss.co.kr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전립선 비대증)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몰랐는데 언젠가부터 화장실 가는 횟수가 부쩍 늘었습니다. 밤에 자다가도 몇 번씩 깨서 볼일을 봐야 했고 아

kkss.co.kr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어떤 종류가 있을까?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어떤 종류가 있을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년 남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질환 바로 전립선비대증입니다. 증상으로는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며 잔뇨감

kkss.co.kr

 

전립선암 수술 비용 얼마일까? | 건강행복 매거진

전립선암 수술 비용은 많이 들고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요 절차입니다. 전립선 암 수술의 경우 비용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근치적 전립선 적출술을 로봇 수술으로 하는 경

healthhappy.kr

지금까지 전립선비대증 수술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주의사항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