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전립선염 증상 급성, 만성 통증 증상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22.

전립선염 증상 급성, 만성 통증 증상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염은 남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환으로 전립선에 염증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전립선염의 원인은 다양할 수 있지만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배뇨 시 통증, 골반 통증, 성행위 어려움 등이 있습니다. 전립선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자세한 전립선염 증상을 확인해 주세요.

전립선염 증상
전립선염 증상

전립선염 증상

전립선염의 가장 흔한 증상은 소변볼 때 작열감, 하복부 또는 골반 통증, 배뇨를 시작하기 어렵거나 중지하기 어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 증상 5가지에 대해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1. 소변을 볼 때 작열감
  2. 평소보다 더 자주 소변을 봐야 하는 잦은 배뇨 소식
  3. 방광을 완전히 비우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잔뇨감
  4. 하복부나 사타구니 부위의 통증
  5. 염증 반응으로 인한 오한과 열이 발생

이러한 증상 외에도 소변을 볼 필요가 없는 경우에도 자주 소변을 보고 싶은 충동이나 혈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만성 전립선염 원인

만성 전립선염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요로의 세균이나 다른 미생물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성병(STI)과 같은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성 '전립선염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잦은 배뇨, 배뇨 시 작열감, 사정 시 통증, 하복부나 골반 부위의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극단적인 경우 발열과 오한이 있을 수 있으며 방광 경련으로 인해 배뇨 시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성 전립선염은 일반적으로 원인에 따라 항생제 또는 항염증제로 치료합니다. 진통제는 통증과 같은 증상 완화를 위해 처방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염증을 유발하는 근본적인 감염이 있는 경우 적절한 경우 항생제나 항바이러스제로 적절히 치료해야 합니다.

급성 전립선염 원인

급성 전립선염은 세균이 요도 또는 기타 경로를 통해 전립선으로 유입되어 발생합니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갑자기 나타나며 하복부 또는 골반 부위의 통증이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다른 급성 '전립선염 증상'으로는 열, 오한, 작열감 또는 고통스러운 배뇨, 소변 통과 또는 사정 곤란, 소변이나 정액의 혈액이 섞여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감염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급성 전립선염이 있다고 생각되면 가능한 한 빨리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박테리아 감염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생제와 영향을 받는 부위의 통증 완화 및 부종 감소를 위한 항염증제가 포함됩니다.

전립선염 증상 - 급성, 만성 원인
전립선염 증상 - 급성, 만성 원인

결론

일부 남성은 눈에 띄는 증상을 전혀 경험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전립선염이 더 진행될 때까지 전립선염이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림선염이 악화되기 시작하면 위에서 알려드린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의사와 상의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소변 배양 검사 또는 전립선 특이 항원(PSA)과 같은 검사를 실시할 것입니다.

치료 방법은 세균 감염에 대한 항생제부터 만성 비세균성 전립선염과 관련된 불편함을 완화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거나 따뜻한 목욕을 하는 것과 같은 생활 습관 변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전립선 비대증)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몰랐는데 언젠가부터 화장실 가는 횟수가 부쩍 늘었습니다. 밤에 자다가도 몇 번씩 깨서 볼일을 봐야 했고 아

kkss.co.kr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어떤 종류가 있을까?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어떤 종류가 있을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년 남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질환 바로 전립선비대증입니다. 증상으로는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며 잔뇨감

kkss.co.kr

 

전립선암 초기증상(전립선암 자가 진단)

전립선암 초기증상(전립선암 자가 진단)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남성 암 발생률 4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전립선암 증상으로

kkss.co.kr

 

전립선암 수술 어떻게 진행될까? (수술 종류 4가지)

전립선암 수술 어떻게 진행될까? (수술 종류 4가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암은 남성에게 가장 흔한 유형의 암 중 하나입니다. 직장인A 씨는 건강검진 결과 PSA 수치가 7.3ng/ml 로 나

kkss.co.kr

 

전립선암 수술 비용 얼마일까? | 건강행복 매거진

전립선암 수술 비용은 많이 들고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요 절차입니다. 전립선 암 수술의 경우 비용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근치적 전립선 적출술을 로봇 수술으로 하는 경

healthhappy.kr

 

갑자기 혈뇨를 봤다면.. 방광암 가능성? | 건강행복 매거진

갑자기 혈뇨를 봤다면.. 방광암 가능성? 최근에 소변 보면서 혈뇨 증상이 생겼습니다. 뿐만 아니라 볼일을 보고 나서도 시원치 않았습니다. 혹시나 싶어 병원을 찾았더니 진단 결과는 충격적이

healthhappy.kr

지금까지 전립선염 증상 급성, 만성 통증 증상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