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악액질 Cachexia 뜻, 원인(말기암 환자)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22.

악액질 Cachexia 뜻, 원인(말기암 환자)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것은 누구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암, HIV, 심부전 및 신부전과 같은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더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악액질은 사람의 건강과 삶의 질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매우 심각한 상태입니다. 아래 내용에서 악액질의 원인에 대해 확인해 주세요.

악액질
악액질

악액질 Cachexia

악액질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염증입니다. 만성 염증은 신체가 영양분을 적절하게 흡수할 수 없기 때문에 근육 소모와 체중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악액질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말기암 환자
  • 당뇨 환자
  • HIV/AIDS
  • 심부전 환자
  • 영양실조

이는 암이나 HIV/AIDS와 같은 근본적인 감염이나 질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부전과 같은 다른 만성 질환도 염증을 일으켜 악액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정 만성 질환 치료 약물로 인한 악액질

악액질은 특정 만성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약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암 치료 및 HIV/AIDS 치료에 사용되는 일부 약물은 근육 소모 및 체중 감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정 화학 요법 약물은 악액질을 유발할 때 특히 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양실조로 인한 악액질

영양실조는 간과해서는 안 되는 악액질의 또 다른 주요 원인입니다. 열악한 식단이나 적절한 영양 섭취 부족으로 인해 영양실조에 걸린 사람들은 영양실조만으로 심각한 근육 소모와 체중 감소가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또한 신경성 식욕부진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섭식 장애로 인한 영양실조로 인해 극심한 근육 소모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암에 의한 악액질

마지막으로, 일부 유형의 암은 악액질에 기여하는 다른 기본 요인 없이도 악액질을 직접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말기암 환자가 섭취한 음식에서 영양소의 소화 또는 흡수와 같은 정상적인 신체 기능을 방해합니다.

그래서 말기 암에 가까워지면 악액질의 발달로 직접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악액질 - 체중 근육 감소 원인
악액질 - 체중 근육 감소 원인

결론

결론적으로 악액질은 사람의 건강과 삶의 질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악액질의 가장 흔한 원인은 염증, 만성 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당뇨, 영양실조 및 일부 유형의 암입니다.

사용 가능한 최상의 치료 옵션을 받기 위해 악액질과 관련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악액질의 원인에 대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습관 및 생활습관 그리고 과도한 스트레스 개선이 중요합니다.

식습관은 과식·폭식·야식 등 불규칙한 식사 패턴입니다. 그리고 생활습관은 음주, 흡연, 운동 부족, 수면 부족, 과로 등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전립선암 증상 갑자기 체중 감소? | 건강행복 매거진

전립선암 증상 갑자기 체중 감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남성이라면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들어봤을 질환 ‘전립선암’ 하지만 막상 내가 걸리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healthhappy.kr

 

전립선암 수술 어떻게 진행될까? (수술 종류 4가지)

전립선암 수술 어떻게 진행될까? (수술 종류 4가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암은 남성에게 가장 흔한 유형의 암 중 하나입니다. 직장인A 씨는 건강검진 결과 PSA 수치가 7.3ng/ml 로 나

kkss.co.kr

 

전립선암 초기증상(전립선암 자가 진단)

전립선암 초기증상(전립선암 자가 진단)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남성 암 발생률 4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전립선암 증상으로

kkss.co.kr

 

위산과다 증상(위산 분비 억제제 약 종류) 예방법

위산과다 증상(위산 분비 억제제 약) 예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위장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한 번쯤 겪어봤을 속 쓰림 뿐만 아니라 목 이물감, 기침, 신물 올라옴 등 굉장

kkss.co.kr

지금까지 악액질 Cachexia 뜻, 원인(말기암 환자)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