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전립선암 초기증상(전립선암 자가 진단)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18.

전립선암 초기증상(전립선암 자가 진단)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남성 암 발생률 4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전립선암 증상으로는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거나 잔뇨감이 생기는 경우 또는 배뇨 시 통증이 있거나 혈뇨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 건강관리나 정기검진을 통해 '전립선암 초기증상'을 조기 발견한다면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미리 예방 및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아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전립선암 초기증상
전립선암 초기증상

전립선암 초기증상

전립선암은 남성에서 암 관련 사망의 두 번째로 흔한 원인이며 조기 발견이 성공적인 치료의 열쇠입니다. 안타깝게도 전립선암은 눈에 띄는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50세 이상의 남성 또는 전립선암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정기검진이 중요합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관련된 징후와 증상을 이해하여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아래의 전립선암 초기증상 11가지를 필수로 숙지해 주세요.

  1. 배뇨 시 통증이 있거나 작열감이 있습니다.
  2. 밤에 잦은 배뇨 때문에 수면을 방해합니다.
  3. 배뇨를 멈추거나 시작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4. 갑작스러운 발기부전 증상이 생깁니다.
  5. 소변이나 정액에 혈액이 섞여 나옵니다.
  6. 소변 흐름의 힘이 감소합니다.
  7. 다리기 갑자기 붓기 시작합니다.
  8. 이유 없는 피로감이 자주 생깁니다.
  9. 허리, 골반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10. 배뇨 시 하복부에 통증이 있습니다.
  11. 이유 없이 체중이 감소됩니다.
  12. 특이 항원(PSA) 수치가 상승됩니다.

며칠 이상 지속되는 배뇨 습관의 변화를 발견하면 검사를 위해 즉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디지털 직장 검사(DRE)와 함께 신체검사를 진행합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잦은 배뇨 수면 장애
전립선암 초기증상 잦은 배뇨 수면 장애

전립선암세포가 존재함을 나타낼 수 있는 전립선 내에 이상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나이와 전립선암 발병 위험 요인에 따라 전립선 특이 항원(PSA)과 같은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자가진단

우선 50세 이상 남성이라면 1년에 한 번씩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가족력이 있다면 40대부터 주기적으로 체크해야 합니다.

아래의 전립선암 초기증상 자가진단 표를 참고해 주세요.

전립선암 초기증상 자가진단
소변 횟수가 하루 8회 이상이다. □ 예 □ 아니오
자다가 2회 이상 화장실 간다. □ 예 □ 아니오
소변줄기가 가늘고 힘이 없거나 중간에 끊긴다. □ 예 □ 아니오
소변을 참기 힘들고 금방 지린다. □ 예 □ 아니오
소변볼 때 아랫배에 불쾌감이 느껴지거나 하복부에 통증이 있다. □ 예 □ 아니오
소변 또는 정액에 피가 섞여 나오거나 육안으로 봤을 때 색깔이 탁하다. □ 예 □ 아니오
허리통증이나 골반통이 심하다. □ 예 □ 아니오
밤에 잠을 설칠 정도로 회음부 쪽에 뻐근한 느낌이 든다. □ 예 □ 아니오
갑자기 소변이 마려워지면서 참을 수 없다. □ 예 □ 아니오

위 내용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밀검사를 받아보길 권합니다.


전립선암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려면 조기 발견이 필수적이므로 배뇨의 변화를 관찰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초기 전립선암과 관련된 증상이 우려되는 경우 즉시 전문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어떤 종류가 있을까?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어떤 종류가 있을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년 남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질환 바로 전립선비대증입니다. 증상으로는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며 잔뇨감

kkss.co.kr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전립선 비대증)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몰랐는데 언젠가부터 화장실 가는 횟수가 부쩍 늘었습니다. 밤에 자다가도 몇 번씩 깨서 볼일을 봐야 했고 아

kkss.co.kr

 

속쓰림 위산 과다 위산 역류 위장약 복용법 - 건강행복 매거진

속쓰림 위산 과다 위산 역류 위장약 복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산 과다 또는 역류 증상으로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지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위장약을 복용하면 상황이 호전될 수

healthhappy.kr

지금까지 전립선암 초기증상(전립선암 자가 진단)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