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어떤 종류가 있을까?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17.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어떤 종류가 있을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년 남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질환 바로 전립선비대증입니다.

증상으로는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며 잔뇨감이 남고 밤에 자다가 화장실을 가는 횟수가 잦아지는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만큼 고통스럽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정확한 원인도 밝혀지지 않았으며 완치할 수 있는 방법 또한 없습니다. 다만 치료약으로 배뇨를 편안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약을 복용하면서 건강행복 매거진 글 중 '전립선 건강에 좋은 운동' 병행이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치료약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전립선비대증은 40대 이상 중장년층 남성이라면 한번쯤 겪어봤을 법한 질병입니다. 보통 50대 전후로 발병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엔 30대 환자도 증가 추세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배뇨장애인데 빈뇨, 야간뇨, 절박뇨 등 다양합니다. 이로 인해 업무 능률이 떨어지고 수면 부족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심지어 우울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하니 결코 가볍게 여길 질환이 아닙니다.

다행히도 전립선비대증 상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치료약이 있습니다. 다음의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종류 2가지를 확인해 주세요.

  • 알파(α) 차단제
  • 5-알파(α) 환원 효소 억제제

알파(α) 차단제

알파(α) 차단제는 '전립선비대증 치료약'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이러한 약물은 위에 나열된 것과 같은 비뇨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방광 목과 전립선 주변의 근육을 이완시켜 작용합니다.

5-알파(α) 환원 효소 억제제

5-알파(α) 환원 효소 억제제와 같은 '전립선비대증 치료약'은 전립선이 더 커지거나 더 심각한 증상이 있는 경우 전립선이 더 커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처방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종류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종류

 

 

전립선비대증 치료 3가지

전립선비대증 치료 3가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비대증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남성의 전립선이 커지는 질환입니다. 이 상태의 원인은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으며, 다양한 불편한

health.kkss.co.kr

전립선비대증 개선하기 위해 지켜야할 습관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외에도 취침 전에 카페인과 알코올을 피하는 것과 같은 생활 습관 변화도 전립선비대증과 관련된 비뇨기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방광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이고 소변 흐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면 애초에 전립선비대증이 발생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줄이고 장시간 앉아있는 것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전립선비대증과 관련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와 상의하여 어떤 치료 옵션이 적합한지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통해 증상을 관리하고 전립선비대증 관련 문제로 인해 불편해지는 증상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리와 사용을 잘하면 평균 25년 정도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가 평균 수명보다 짧거나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kkss.co.kr

 

요로결석 증상 '혈뇨 생기면 요로결석'일까?

요로결석 증상 '혈뇨 생기면 요로결석'일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형적인 증상은 심각한 하복부 통증 소변볼 때 통증, 밤에 자주 깨서 소변보러 가는 등 다양한 증상이 생깁니다. 요로

kkss.co.kr

 

남성 갱년기 증상 맙소사 발기부전? (원인, 자가진단, 극복법)

남성 갱년기 증상 중에 발기부전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남성 갱년기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 발기부전 원인은 혈중 남성 호르몬(테스토스테론) 수치가 감소하면서 나타납니다. 이

kkss.co.kr

지금까지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어떤 종류가 있을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