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녹내장 초기증상 조기 발견해야 실명 확률 낮춘다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16.

녹내장 초기증상 조기 발견해야 실명 확률 낮춘다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3명이 앓고 있다는 녹내장이란 무엇일까요?

녹내장은 시신경 손상으로 인해 시야 결손이 나타나는 질환인데 실명에까지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또한 완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평소 예방 및 관리가 중요합니다.

녹내장 발병 초기증상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그리고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확인해 주세요.

녹내장 초기증상
녹내장 초기증상

녹내장 초기증상

녹내장은 크게 급성과 만성으로 구분됩니다. 급성은 전체 환자의 10% 정도 차지하는데 주로 안압이 급격히 상승하여 발생합니다. 이때 시력 감소, 두통, 구토,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다행히 '녹내장 초기증상'을 발견하고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으면 회복될 확률이 높습니다. 반면 만성은 90% 이상을 차지하는데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초기 자각증상이 거의 없습니다.

  1. 흐릿하거나 시야
  2. 조명 주변의 후광(빛 번짐)
  3. 밤에 더욱더 보기 어려운 증상
  4. 두통 및 눈 충혈 또는 자극

녹내장 실명 확률

'녹내장 초기증상'을 확인하고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는다면 실명 확률이 매우 낮아집니다. 그렇지만 그 시기를 놓기고 녹내장 말기에 발견될 경우 실명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안압의 증가

녹내장의 가장 흔한 초기증상 중 하나는 안압(IOP)의 증가입니다. 이는 녹내장이 눈에 액체가 축적되어 눈 내부의 압력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안압이 쌓이면 시신경이 손상되어 시력을 잃을 수 있습니다. 안압의 증가는 눈 주위에 통증이나 불편함 또는 눈이 무겁거나 압박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압평 안압계와 같이 안과 의사가 승인한 장치를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안압(IOP)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내장 초기증상 안압의 증가
녹내장 초기증상 안압의 증가

가족력에 의한 녹내장

만약 가족력이 있거나 고혈압, 당뇨, 심혈관 질환 또는 근시를 가진 분들은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가족력이 있는 사람과 같은 경우 일반인에 비해 녹내장 발병 확률이 8배까지 올라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족력이 있다면 아직 뚜렷한 '녹내장 초기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정기적으로 눈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내장 관련 영상

더불어 40세 이상이거나 고도근시라면 1년에 한 번씩 안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생활습관 개선도 필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금연, 금주 실천은 필수입니다.

녹내장 검사 중에 검안사는 시야 테스트를 사용하여 똑바로 초점을 맞출 때 양쪽에 물체가 얼마나 잘 보이는지 측정합니다. 이 테스트에서 감지된 모든 문제는 녹내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테스트를 통해 조기에 녹내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 4가지 팁

백내장 수술후 주의사항 4가지 팁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백내장은 가장 흔한 연령 관련 시력 문제 중 하나입니다. 눈의 수정체가 흐려지면 시야가 흐려지고 심지어 실명할 수도 있습니다

kkss.co.kr

 

안면거상술 4단계 절차 필수 확인

안면거상술 4단계 절차 필수 확인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모님께서 요즘 늘어진 피부와 주름을 신경 쓰고 계시진 않나요? 이러한 이유로 미용 목적으로 수술을 하게 됩니다. 해당 수

kkss.co.kr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리와 사용을 잘하면 평균 25년 정도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가 평균 수명보다 짧거나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kkss.co.kr

 

대상포진 증상 및 치료 합병증 예방법 - 건강행복 매거진

대상포진 증상 및 치료 합병증 예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는 성인에게 매우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질병입니다. 몸의 면역 체계가 약해지면 바이러스가 신경을 따라 이동

healthhappy.kr

지금까지 녹내장 초기증상 조기 발견해야 실명 확률 낮춘다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