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손톱 울퉁불퉁 세로 줄무늬)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13.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손톱 울퉁불퉁 세로 줄무늬)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한 사람의 손톱은 손톱 밑부분에 하얀 반달 모양이 있고 부드러운 곡선이 있습니다. 또한 손톱 아래에는 모세혈관이 많아 분홍색을 띕니다.

손톱이 자라고 단단해짐에 따라 색상이 변할 수 있으며 때로는 돌기나 융기처럼 울퉁불퉁한 부분이 생깁니다. 손톱이 평소와 다르다면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손톱 세로 줄무늬와 건강상의 문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다음과 같은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해서 손톱에 세로 줄무늬가 생길 수 있습니다.

  1. 혈액 순환에 문제가 있을 경우
  2. 호흡기 또는 간질환이 있을 경우
  3. 피부암 흑색종이 생겼을 경우
  4. 단백질 영양소 결핍인 경우

손톱 색상별 건강 문제

혈액 순환에 문제가 있으면 손톱이 하얗거나 파랗게 보입니다. 이러한 색상은 호흡기 또는 간질환 문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으로 숨을 쉴 수 없다면 몸에 산소가 부족해 손톱이 창백해집니다.

황달이 있으면 혈액 내 헤모글로빈이 감소하고 손톱도 하얗게 보입니다. 백선이 있으면 손톱이 검게 변합니다.

그리고 피부암인 흑색종이 있으면 '손톱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손톱이 울퉁불퉁 세로줄 문제

손톱이 거칠고 세로줄과 같은 융기가 있다면 손톱 건선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건선은 손톱 뿌리가 건조해져 손톱이 정상적인 모양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드는 상태입니다. 건선 환자의 25~50%가 이러한 증상을 경험합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 문제

또다른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는 단백질 결핍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가능성으로는 손톱 건선, 수족냉증으로 인한 혈액 순환 문제, 만성 염증 또는 만성 피로 등이 있습니다.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손톱 끝이 잘 갈라짐 예방법)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손톱 끝이 잘 갈라짐 예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톱이 쉽게 갈라진다면 평소 식단에 단백질이 충분하지 않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손톱을 구성하는 단백질

kkss.co.kr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리와 사용을 잘하면 평균 25년 정도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가 평균 수명보다 짧거나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kkss.co.kr

 

오미크론 잠복기 증상 어떻게 될까? - 헬스요 매거진

오미크론 잠복기 증상 어떻게 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OVID-19의 잠복기는 1일에서 14일 사이이며 대부분의 경우 노출 후 5일에서 6일 사이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오미크론 변종에 대한

healthyo.kr

지금까지 손톱에 세로줄이 생기는 이유(손톱 울퉁불퉁 세로 줄무늬)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