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손톱 끝이 잘 갈라짐 예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13.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손톱 끝이 잘 갈라짐 예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톱이 쉽게 갈라진다면 평소 식단에 단백질이 충분하지 않다는 의미일 수 있습니다.

손톱을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이 부족하면 손톱이 갈라지는 현상이 빈번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평소 단백질 섭취를 문제 없이 하고 있다면 다음의 문제 때문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

  •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단백질 섭취를 충분히 하고 있을 때 손톱 갈라짐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

평소 손톱이 잘 갈라진다면 다음의 이유에 대해 면밀히 살펴봐야 합니다.

  1. 조갑박리증이 있으면 손톱이 분리되고 들릴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손톱이 갈라질 수 있습니다.
  2. 맨손으로 설거지를 하거나 물에 장시간 노출된 경우 손톱이 갈라질 수 있습니다.
  3. 갑상성 기능 항진증과 같은 질환이 있을 경우에 손톱이 갈라질 수 있습니다.
  4. 평소 식단에 단백질 영양소가 부족하다면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5. 간질환 및 간에 문제가 있는 경우 손톱이 갈라질 수 있습니다.
  6. 철분은 우리 몸의 각 조직에 산소를 운반합니다. 철분결핍은 손톱 갈라짐을 유발합니다.

간질환 및 간에 문제가 있는 경우

단백질 섭취에 문제가 없다면 간이 단백질을 소화, 흡수 및 재합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을 수 있습니다. 잦은 피로와 스트레스, 간질환 등 간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몸에서 필요한 만큼의 단백질을 만들지 못하여 단백질 권장량을 섭취하더라도 영양결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만성 간질환의 경우 단백질 합성이 감소하고 단백질 분해가 증가해 만성 영양실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채식주의자의 철분결핍

철분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철분 결핍의 징후가 나타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피곤함, 현기증, 식욕 감소, 철분 수치 감소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징후를 발견하면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하여 신체가 부족한 것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철분은 우리 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이며 우리 몸의 각 조직에 산소를 운반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월경 출혈이 심한 여성과 채식주의자는 철분 결핍이 발생할 위험이 더 높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비타민 C와 함께 철분 보충제를 섭취하여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손톱 갈라짐 예방법

평소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한다면 충분히 손톱 갈라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 예방법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 예방법

손톱 주변 핸드크림 발라주기

핸드크림을 바를 때는 반드시 손톱 주변도 발라주세요. 이렇게 손톱 주변까지 핸드크림을 발라주면 손톱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더 강하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네일아트 제한하기

현재 손톱 갈라짐이 심하다면 자극을 주고 건조하게 할 수 있는 매니큐어나 아세톤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추운 날씨에는 항상 장갑을 착용하십시오.

비오틴 영양소 섭취하기

비오틴은 머리카락, 피부 및 손톱 재생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오틴이 충분하지 않으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빠지거나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비오틴이 많이 함유된 음식이나 영양제 섭취가 필요합니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장내시경은 얇고 유연한 관(내시경)을 사용하여 대장의 용종, 염증, 종양 질환을 검사합니다. 그런데 이

kkss.co.kr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리와 사용을 잘하면 평균 25년 정도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가 평균 수명보다 짧거나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kkss.co.kr

 

코로나 완치 후 양성 이유 - 헬스요 매거진

코로나 완치 후 양성 이유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은 완치 후 코로나에 걸리지 않았음에도 코로나 검사 결과 양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유는 코로나에 걸린 사람들이 호흡, 재채

healthyo.kr

지금까지 손톱이 갈라지는 이유(손톱 끝이 잘 갈라짐 예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