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장염 증상 빨리낫는법 장염 원인, 치료, 예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13.

장염 증상 빨리낫는법 장염 원인, 치료, 예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년 겨울이면 찾아오는 불청객 바로 장염입니다. 요즘같이 추운 날씨엔 음식물 섭취 시 주의하지 않으면 쉽게 걸릴 수 있어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평소 건강했던 사람도 방심하면 갑자기 걸리는 경우가 많아 정확한 원인 파악이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장염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장염 증상 빨리낫는법
장염 증상 빨리낫는법

  • 장염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장염 빨리낫는법, 치료와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염 증상 및 원인

먼저 바이러스성 장염으로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균이 있으며 세균성 장염으로는 대장균, 이질아메바, 살모넬라, 콜레라, 비브리오, 패혈증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바이러스 감염이 원인이며 대부분 손이 더러운 상태에서 음식을 섭취하거나 가열시키지 않고 조리된 요리를 섭취가 주요 원인입니다.

장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다음과 같은 장염 증상이 나타납니다.

  • 복통
  • 구토
  • 설사
  • 물설사
  • 혈변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복통, 구토, 대변, 출혈 등이 있습니다. 만성 장염의 경우 간 기능 저하, 내장기 부작용, 먹는 것을 모두 배출하기 때문에 영양실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장염 치료

장염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진료가 필요합니다. 장염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의 경우 의사는 감염을 치료하기 위해 약물을 처방할 것입니다.

약물은 장내 세균을 제거하고 면역 체계를 증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의사가 처방하는 약물을 정확히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을 복용하는 동안 식사와 수분 섭취를 계속 지켜주며, 의사의 지시에 따라 처방된 약물을 정확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염 증상 치료 약
지사제, 진경제, 에스녹틸정(위장관 경련 및 과민성 대장증후군 사용 약)
 

복통 원인: 위치, 부위별 다른 복통 증세

복통 원인 같은 경우 위치, 부위별 다른 증세 파악이 중요합니다. 증세는 사람마다 매우 다르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질환이 원인이 아닌 경우 복통은 보통 몇 시간 이내에 사라집니다. 증

kkss.co.kr

장염 빨리낫는법

'장염 증상'이 나타나면 우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매운 음식, 짠 음식, 밀가루, 커피, 카페인 음료 등은 장을 자극해서 더욱 장염을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 조절과 함께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은 후 의사에게 처방받은 지사제, 진경제, 항생제 등을 빠지지 않고 증상이 완화될 때까지 복용해야 합니다.

물만 마셔도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탈수에 걸리지 않게 충분한 수분 섭취도 필수입니다.

장염 증상 빨리낫는법 관련 영상

장염 예방법

장염은 주로 나쁜 식음료, 야식, 유전적 요인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장염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적극적인 위생관리와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위생관리를 위해서는 손을 자주 씻고 음식을 먹기 전에 잘 씻어서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요즘 같은 코로나 유행 기간에는 손을 자주 소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 증상 예방법
장염 증상 예방법

식음료를 섭취할 때는 뜨거운 불에 음식을 요리하고, 축산물을 충분히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지키면서 장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종류 2가지 어떤 종류로 시술할까?

임플란트 종류 2가지 어떤 종류로 시술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타늄 치과 임플란트'는 현재 사용되는 치과의 가장 일반적인 종류입니다. 해당 방법은 오랜 성공의 역사를 가지고

kkss.co.kr

 

안면거상술 4단계 절차 필수 확인

안면거상술 4단계 절차 필수 확인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모님께서 요즘 늘어진 피부와 주름을 신경 쓰고 계시진 않나요? 이러한 이유로 미용 목적으로 수술을 하게 됩니다. 해당 수

kkss.co.kr

지금까지 장염 증상 빨리낫는법 장염 원인, 치료, 예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