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1. 22.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리와 사용을 잘하면 평균 25년 정도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 수명

임플란트가 평균 수명보다 짧거나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수명

구강 위생 상태가 좋은 사람은 '임플란트 수명'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 시 구강외과 의사가 턱에 인공치근을 식립 합니다. 임플란트는 턱뼈와 융합하여 고정됩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시술 과정 때문에 치주질환, 턱뼈 손상이 생기게 되면 '임플란트 수명'도 단축될 수 있습니다.

보철물의 유형에 따라 지속 기간도 결정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입 앞쪽에 위치한 단일 치아 크라운은 임플란트 지지 의치보다 오래 지속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는 씹는 힘의 대부분이 어금니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전체 치아 아치를 대체하기 때문에 의치가 더 빨리 마모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얼마나 오래 유지될까요?

일부 사람의 경우 임플란트 식립이 정상적이고 치주질환, 턱뼈 관리만 잘한다면 임플란트를 제거를 충분히 늦출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임플란트 크라운은 같은 경우 10-15년 정도 유지됩니다. 크라운 같은 경우 음식을 씹을 때마다 마모되고 손상되기 때문입니다.

조금이라도 크라운을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해서 검사를 받고 구상 위생 상태를 청결하게 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임플란트 수명 얼마나 오래 유지될까
임플란트 수명 얼마나 오래 유지될까

임플란트 평생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었을까?

임플란트는 '평생 사용 가능한 장치'가 아닙니다. 평균적으로 현재 개발되고 있는 임플란트는 30년 이상 지속되도록 설계되었지만 관리에 따라 임플란트 수명은 매년 1%씩 감소합니다.

이렇게 치과 '임플란트 수명'은 30년 이상 지속되도록 설계되어있지만 적절한 관리를 통해 치과 임플란트는 평생 지속해서 사용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임플란트에는 티타늄 포스트, 지대치 및 크라운의 세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임플란트의 94%가 15년 후에도 여전히 '임플란트 수명'을 유지합니다.

임플란트 교체가 필요한 경우

  • 임플란트 주변 감염
  • 신경 손상
  • 헐거운 임플란트 또는 임플란트가 빠지는 경우
  • 갑작스런 부비동 문제
  • 임플란트 파손

치과 임플란트의 구조

보철물의 종류에 관계없이 임플란트는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임플란트 포스트는 외과 등급의 티타늄으로 만들어지며 턱뼈에 이식되는 조각입니다.

주변 뼈와 강한 결합을 형성해야 하므로 임플란트 포스트에 나사산을 넣어 골융합, 즉 임플란트와 뼈의 유착을 촉진합니다. 임플란트 포스트의 안쪽에는 어버트먼트 피스용으로 설계된 빈 공간이 있습니다.

어버트먼트는 임플란트 포스트에 나사로 고정되고 잇몸 라인 위로 확장되는 금속 포스트입니다. 치과용 임플란트의 마지막 구성 요소는 복합 레진으로 덮인 작은 나사 또는 치과용 접착제를 사용하여 지대치에 부착하는 보철물입니다.

크라운, 브리지 또는 의치를 포함하여 임플란트 포스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유형의 보철물이 있습니다. 크라운은 하나의 빠진 치아를 대체하는 데 사용되는 반면, 브릿지와 틀니는 여러 개의 빠진 치아 및 전체 치아를 대체하는 데 사용됩니다.

임플란트 수명 관련 영상
 

임플란트 시술기간 및 다음날 부작용 알아보기

임플란트 시술기간 및 다음날 부작용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과 임플란트 시술기간 같은 경우 사람에 따라 다르며 평균적인 환자의 경우 임플란트 시술 후 3~4일 정도 휴식하면 일상생

kkss.co.kr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할까요?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할까요? 어금니는 앞니와 다르게 말을 할 때 미소를 지을 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을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치아가 하나만 있어도 구강 전체에

health.kkss.co.kr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필수 확인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확인해 보세요. 크게 구분하자면 임플란트 식립, 어버트먼트 부착, 크라운 장착 단계로 진행됩니다. 시술 전 국소 마취, IV 진정 또는 전신 마취 하에 수행할 수 있습니

health.kkss.co.kr

지금까지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