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임플란트 종류 2가지 어떤 종류로 시술할까?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1. 15.

임플란트 종류 2가지 어떤 종류로 시술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타늄 치과 임플란트'는 현재 사용되는 치과의 가장 일반적인 종류입니다. 해당 방법은 오랜 성공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종류
임플란트 종류

인장 강도 또는 턱 압력으로 인해 '티타늄 임플란트'의 파손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평생 지속할 수 있을 만큼 내구성이 강한 견고한 치과용 '임플란트 종류' 중 하나입니다. 더 많은 종류는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임플란트 종류

치아와 턱뼈 상태에 따라서 전문의는 '임플란트 종류'를 선택해서 시술할 수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내골격 임플란트

해당 시술은 임플란트 식립이 턱뼈에 배치됩니다. 일반적으로 티타늄으로 만들어지고 작은 나사 모양으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임플란트 유형입니다.

2. 골막하 임플란트

해당 시술은 골막과 골조직 사이에 안착시키는 '임플란트 종류'입니다. 건강한 자연 턱뼈가 충분하지 않고 이를 재건하기 위해 뼈 확대술을 받을 수 없거나 원하지 않는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브랜드

임플란트는 다양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국내, 해외로 나눌 수 있으며, 국내의 경우 '오스템, 원플란트, 덴티움'이 있습니다. 해외의 경우 스트라우만, 아스트라 등의 브랜드 임플란트가 국내에서 사용됩니다.

임플란트 브랜드
임플란트 브랜드

국내 브랜드 해외 브랜드
- 오스템
- 덴티움
- 네오
- 디오
- 메가젠
- 스트라우만
- 아스트라
- 브레네막

내구성이 좋은 임플란트는?

'티타늄 임플란트'는 독성이 없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볍기 때문에 치과용 임플란트에 대부분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티타늄은 치아의 대체 뿌리 역할을 하며 일반적으로 30년 이상 지속됩니다.

티타늄 임플란트 독성이 없고 내구성 좋다
티타늄 임플란트 독성이 없고 내구성 좋다

임플란트 시술 유형

치아 손실과 턱뼈 상태 등에 따라서 전체 임플란트, 임플란트 틀니, 뼈이식, 무절개 임플란트 등 다양한 시술 유형이 있습니다.

  • 전체 임플란트: 거의 모든 치아가 상실된 경우 14개의 임플란트를 식립 합니다.
  • 다치 임플란트: 치아가 몇 개 빠진 경우 부분적으로 임플란트를 식립 합니다.
  • 단일 임플란트: 교체해야 할 치라가 하나인 경우 하나의 임플란트를 식립 합니다.
  • 임플란트 틀니: 일반 틀니와 다르게 임플란트를 2~4개 정도 식립 후 틀니를 장착합니다.
  • 뼈이식 임플란트: 치아 상실 후 바로 시술하지 않으면 뼈가 소실됩니다. 소실된 뼈이식 후 임플란트 식립 합니다.
  • 무절개 임플란트: 뼈이식이 필요 없고 적은 절개 후 임플란트를 식립 합니다.
임플란트 종류 관련 영상

치과 전문의는 턱뼈가 얼마나 건강한지, 빠진 치아의 개수 기타 진단을 통해서 '내골격 임플란트 또는 골막하 임플란트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기간 및 다음날 부작용 알아보기

임플란트 시술기간 및 다음날 부작용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과 임플란트 시술기간 같은 경우 사람에 따라 다르며 평균적인 환자의 경우 임플란트 시술 후 3~4일 정도 휴식하면 일상생

kkss.co.kr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할까요?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할까요? 어금니는 앞니와 다르게 말을 할 때 미소를 지을 때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을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치아가 하나만 있어도 구강 전체에

health.kkss.co.kr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필수 확인

임플란트 시술과정 6단계 확인해 보세요. 크게 구분하자면 임플란트 식립, 어버트먼트 부착, 크라운 장착 단계로 진행됩니다. 시술 전 국소 마취, IV 진정 또는 전신 마취 하에 수행할 수 있습니

health.kkss.co.kr

지금까지 임플란트 종류 2가지 어떤 종류로 시술할까? 내용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