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이명 증상 5가지 소음 및 치료 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1. 15.

이명 증상 5가지 소음 및 치료 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외부 소리가 없는데도 다양 잡음 또는 주파수와 같은 소리가 귀에서 울리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명 증상
이명 증상

국내에서 약 15%가 경험할 정도로 흔하게 나타납니다. 그리고 연령대는 40세에서 80세 사이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이명 증상 소음 5가지

이명은 외부 소음이 없을 때도 발생합니다. 이명은 종종 "귀울림"이라고 합니다. 사람에 따라 다양한 소리가 발생합니다.

으르렁거리고, 윙윙거리고, 쉭쉭 거리고, 윙윙거리고, 휘파람을 불고, 지글거리는 소리가 들릴 수도 있습니다. 들리는 소음은 작게 들리거나 크게 들릴 수 있습니다.

이명 증상 소음 5가지
이명 증상 소음 5가지

외부 소리가 없는데도 귀에서 다양한 소리가 울리는 것으로 이명을 설명합니다. 그러나 이명 증상 소음 5가지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소리를 유발합니다.

  1. 벌레 날개가 윙윙거리는 소리
  2. 마우스 클릭하는 딸깍 소리
  3. 치아 사이에 공기가 들어갈 때 나는 치찰음 소리
  4. 입을 다물고 코로 소리를 낼 때 나는 허밍 소리
  5. 돌고래 주파수 같은 가청 주파수 소리

이명을 악화시키는 원인

이명이 있을 때 많은 것들이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증상이 있는 사람들을 조사해 본 결과 분명한 것 중 하나는 소음이었습니다.

기계 소리, 헤드폰, 블루투스 이어폰, 콘서트장 등에서 나는 큰 소음은 단기적인 울림 또는 영구적인 청력 손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명이 있을 때는 이러한 소음이 발생하는 환경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이명 증상 원인
환경적 원인 음식 원인 기타 원인
- 기계 소리
- 헤드폰
- 블루투스 이어폰
- 콘서트장
- 커피, 차(카페인 함유 음료)
- 짠 음식
- 지방이 많은 음식
- MSG가 들어간 가공 식품
- 귀의 신경을 손상
- 질병으로 먹는 약물
- 귀지가 쌓였을 때
- 중이 문제
- 감염 및 혈관 종양
- 노화

이명 치료 방법

현재 '이명 치료 방법'은 없습니다. 이명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치료법 아직 없으며 전문의 진단에 의한 처방 및 생활습관으로 이명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이명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백색 소음 기계를 사용해 보세요. 백색 소음 기계가 없는 경우 선풍기, 잔잔한 음악 또는 낮은 볼륨의 라디오 청취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명이 있을 때는 술, 카페인 음료, 흡연을 제한해야 합니다.

이명 치료 방법에 쓰이는 약물은 다음의 4가지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전문의 진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아나프라닐(클로미프라민)
  • 아목시실린
  • 노르프라민(데시프라민)
  • 노르트립틸린(파멜로)
이명 증상 관련 영상

이명 증상 방치하면 문제가 될까요?

청력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많은 조건과 마찬가지로 이명도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명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것은 생각하거나, 잠을 자거나, 집중하거나, 조용한 여가를 즐기는 것이 어렵다고 합니다.

이명을 치료하지 않으면 삶에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짜증, 불면증, 심지어 우울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원인 7가지 및 치료 방법

돌발성 난청 갑자기 청력 손상? 원인 7가지 및 치료 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력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감소합니다. 그러나 특별한 이유 없이 한쪽 귀에 갑자기 난청이

kkss.co.kr

 

청각장애 등급 판정기준 알아보기(농인, 난청 등급표)

청각장애 등급 판정기준 알아보기(등급표)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력 기능이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저하되었을 때 판정기준에 따라 농인 또는 난청인으로 구분합니다. 현재 청각 기

kkss.co.kr

지금까지 이명 증상 5가지 소음 및 치료 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