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목감기 코로나 구분 및 완화 방법 8가지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1. 14.

목감기 코로나 구분 및 완화 방법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감기와 코로나 증상이 비슷한 점이 있다고 합니다. 서로 같은 것 같으면서 다른 점에 대해 증상별로 구분 지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감기 코로나 구분
목감기 코로나 구분

목감기와 코로나에서 공통으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은 인후통 증상입니다. 인후통은 침을 삼킬 때, 음식물을 삼킬 때 목에 생기는 통증입니다. '목감기 코로나 구분'되는 증상에 대해 표로 정리해서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목감기 코로나 구분

목감기 같은 경우 감기 바이러스가 인후 점막에 침투하면서 인후에 염증을 유발합니다. 그런데 인후 점막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침투했을 때도 염증이 생기면서 인후통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목감기 코로나 구분 같은 경우 공통된 증상과 다른 증상이 있습니다. 그런데 감염 경로가 코로나가 더 다양합니다. 코로나는 눈을 통해서도 감염이 되며, 기관지로도 감염이 되는 질환입니다.

1-1. 목감기 코로나 구분 표

목감기 코로나 구분 표를 만들었습니다. 두 가지 질환은 증상이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 - 증상 있음 | △ - 증상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음 | X - 증상이 없음

증상 코로나 목감기
몸살
오한
발열
두통
코막힘 X
콧물 X
재채기 X
마른기침
호흡곤란
거친숨 X
후각상실 X
미각상실 X
목따가움
목가려움
메스꺼움
구토 X
설사 X
인후통

2. 목감기 코로나 증상 완화 방법 8가지

  1. 따뜻한 물 또는 차를 마시면 목 인후에 수분 보충이 이뤄지며 통증 완화
  2. 따뜻한 소금물 가글은 인후에 감염된 세균 제거에 도움
  3. 사탕을 빨아먹으면 침샘을 자극해서 침 분비가 되면서 임 안 건조함에 도움
  4. 실내가 건조하지 않게 가습기 가동
  5.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
  6. 이브프로펜 성분이 함유된 타이레놀 복용
  7. 수시로 환기해서 실내 공기를 정화하면 인후통 완화에 도움
  8. 손 소독, 손 씻기는 손에 묻은 바이러스 제거에 도움
목감기 코로나 구분 관련 영상

3. 결론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또는 목감기 모두 바이러스에 의한 것이라면 빨갛게 부어오른 편도선과 인후 통증을 경험합니다.

인후에 염증이 생기면 물, 음식을 삼키는 것이 고통스럽습니다. 인후염은 또한 건조하고 따끔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후염은 패혈성 인두염, 감기, 알레르기 또는 기타 상부 호흡기 질환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밖에 증상에는 발열, 기침, 숨가쁨, 피로감, 근육통 또는 신체 통증, 새로운 미각 또는 후각 상실, 울혈, 콧물, 구토, 설사 등이 있습니다. 갑자기 해당 증상이 생기거나 아주 가벼운 증상이 있더라도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목감기 코로나 구분 및 완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