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전립선 비대증)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18.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전립선 비대증)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몰랐는데 언젠가부터 화장실 가는 횟수가 부쩍 늘었습니다. 밤에 자다가도 몇 번씩 깨서 볼일을 봐야 했고 아침에 일어나면 잔뇨감이 남아 찝찝했습니다.

심지어 배뇨 시 통증까지 느껴지니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습니다. 나중엔 업무에까지 지장을 줄 정도여서 병원을 찾았습니다. 검사 결과 전립선 비대증이라는 진단이 내려졌습니다.

이렇게 남성이 나이가 들면 전립선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전반적인 전립선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확인해 주세요.

전립선에 좋은 음식

1. 토마토

토마토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전립선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풍부합니다. 익힌 토마토를 먹는 것은 날것으로 먹는 것보다 훨씬 더 영양소가 풍부해집니다.

익힌 토마토는 몸에서 흡수할 수 있는 리코펜의 양을 증가시키기 때문 전립선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2. 지방이 많은 생선

연어, 고등어, 정어리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은 전립선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을 가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는 또한 호르몬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확대되거나 염증이 생긴 전립선의 증상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3. 견과류

호두, 아몬드 및 기타 견과류에는 콜레스테롤 흡수를 차단하고 전립선을 포함한 신체의 염증을 줄일 수 있는 파이토스테롤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와 같은 베리에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전립선 주변을 포함한 신체의 염증을 줄일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전립선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 베리류
전립선에 좋은 음식 베리류

5. 녹차

녹차에는 전립선 주변 세포에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항염증 특성을 가진 강력한 항산화제인 카테킨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과 그 안의 세포에 대한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므로 전립선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중년 남성이라면 한 번쯤 고민해봤을 법한 증상이 바로 전립선 비대증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호르몬 변화로 인해 전립선이 점점 커지는데 이로 인해 요도가 좁아져 배뇨장애가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빈뇨, 잔뇨감, 야간뇨, 절박뇨 등이 있는데 심할 경우 요폐색(소변 배출 불가능)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 외에도 우울증, 성기능 장애 등 심리적 고통까지 수반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행히 초기에 발견하면 약물치료만으로도 호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재발률이 높기 때문에 생활습관 개선 역시 동반되어야 합니다.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전립선 내부의 염증을 줄이고 세포 손상이나 노화 또는 공해나 흡연과 같은 환경 독소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함으로써 전립선의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어떤 종류가 있을까?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어떤 종류가 있을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년 남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질환 바로 전립선비대증입니다. 증상으로는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며 잔뇨감

kkss.co.kr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feat. 팔자주름 원인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feat. 팔자주름 원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입가와 코 주변에 깊은 주름과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팔자 주름으로 알려진 이 주름은 실제 나

kkss.co.kr

 

위산과다 증상(위산 분비 억제제 약 종류) 예방법

위산과다 증상(위산 분비 억제제 약) 예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위장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한 번쯤 겪어봤을 속 쓰림 뿐만 아니라 목 이물감, 기침, 신물 올라옴 등 굉장

kkss.co.kr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리와 사용을 잘하면 평균 25년 정도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가 평균 수명보다 짧거나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kkss.co.kr

 

속쓰림 위산 과다 위산 역류 위장약 복용법 - 건강행복 매거진

속쓰림 위산 과다 위산 역류 위장약 복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산 과다 또는 역류 증상으로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지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위장약을 복용하면 상황이 호전될 수

healthhappy.kr

지금까지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전립선 비대증)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