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전립선암 수술 어떻게 진행될까? (수술 종류 4가지)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19.

전립선암 수술 어떻게 진행될까? (수술 종류 4가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립선암은 남성에게 가장 흔한 유형의 암 중 하나입니다. 직장인A 씨는 건강검진 결과 PSA 수치가 7.3ng/ml 로 나와 비뇨기과 진료를 권유받습니다.

검사결과 전립선 특이항원검사수치 (PSA) 상승 및 암조직 존재 가능성 소견 때문이었습니다. 조직검사 시행 후 최종 진단명 '전립선암'을 확진받았습니다.

이렇게 갑자기 찾아오는 전립선암을 미리 알아두고 대비하기 위해 수술 종류와 진행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 주세요.

전립선암 수술
전립선암 수술

  • 근치적 전립선 절제술
  • 냉동 수술법
  • 근접 방사선 치료
  • 로봇 보조 복강경 수술

전립선암 수술

다행스럽게도 전립선암 수술은 이 질병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다음은 4가지 수술과 진행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근치적 전립선 절제술

전립선암 치료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수술 절차는 근치적 전립선 절제술입니다. 근치적 전립선 절제술 동안 전체 전립선이 일부 주변 조직과 함께 제거됩니다.

이 절차는 국소 전립선암 치료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어떤 경우에는 질병의 재발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2. 냉동 수술법

전립선암 치료를 위한 또 다른 옵션은 냉동 수술법(냉동 요법이라고도 함)입니다. 냉동 수술은 영향을 받은 부위 안팎의 암 조직을 파괴하기 위해 극한의 저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절차는 근치적 전립선 절제술보다 부작용이 적지만 더 진행된 형태의 질병을 치료하는 데에는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근접 방사선 치료

근접 치료는 종양 부위나 그 근처에 직접 이식된 방사선 요법 종자를 사용하여 국소화된 형태의 전립선암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이 절차는 다른 치료법보다 부작용이 적지만 초기에 효과가 있고 이미 암세포의 전이가 되었을 때는 효과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4. 로봇 보조 복강경 수술

마지막으로 로봇 보조 복강경 수술(로봇 보조 복강경 근치 전립선 절제술로 알려짐)입니다. 수술 후 발기 부전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립선 근처의 신경을 포함하여 주변 조직 및 기관에 대한 외상을 최소화하는 수술입니다.

남성의 전립선 전체 또는 일부를 제거하기 위해 최소 침습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 상대적으로 새로운 방법은 숙련된 외과의가 수행할 때 기존의 개복 수술만큼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지만 수술 중이나 수술 후 출혈을 포함한 위험을 수반합니다.

전립선암 수술 종류
전립선암 수술 종류


전립선암 증상으로는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지며 잔뇨감이 생깁니다. 또 밤에 자다가 화장실을 가는 횟수가 늘어나고 배뇨 시 통증, 혈뇨가 생길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전립선암 진행이 초기 및 중증도 단계와 같은 요인에 따라 전립선암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수술은 알려드린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환자는 어떤 유형의 외과적 개입을 받기 전에 어떤 옵션이 개인의 필요에 가장 잘 맞는지 의사와 상의 후 수술을 진행합니다.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어떤 종류가 있을까?

전립선비대증 치료약 어떤 종류가 있을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년 남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질환 바로 전립선비대증입니다. 증상으로는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며 잔뇨감

kkss.co.kr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에 좋은 음식 5가지(전립선 비대증)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몰랐는데 언젠가부터 화장실 가는 횟수가 부쩍 늘었습니다. 밤에 자다가도 몇 번씩 깨서 볼일을 봐야 했고 아

kkss.co.kr

 

전립선암 초기증상(전립선암 자가 진단)

전립선암 초기증상(전립선암 자가 진단)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남성 암 발생률 4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전립선암 증상으로

kkss.co.kr

지금까지 전립선암 수술 어떻게 진행될까? (수술 종류 4가지)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