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수면 무호흡증 수면 중 코골이 증상 심해졌다면?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2. 18.

수면 무호흡증 수면 중 코골이 증상 심해졌다면? 잠을 자고 있는데 갑자기 숨이 안 쉬어져서 깬 적이 있으신가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수면 장애입니다. 잠을 자는 동안 호흡이 멈추는 것이 특징이며, 종종 수면 방해를 초래합니다.

심한 경우엔 100초 이상 호흡하지 않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현상이 계속되면 뇌혈관질환 및 심장질환 발생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질병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수면 무호흡증
수면 무호흡증

수면 무호흡증 증상 5가지

이 상태에 있는 사람들은 크게 코를 골고, 밤에 자주 깨고, 충분한 수면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낮에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폐쇄성, 중추성 및 혼합형을 포함하여 몇 가지 유형의 수면 무호흡증이 있습니다.

수면 중 호흡 정지가 특징인 수면 무호흡증은 증상을 간과하거나 오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진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이 상태의 일반적인 징후와 증상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 무호흡증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과도하게 낮에 졸음이 쏟아진다.

진단되지 않은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사람은 밤에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에도 낮 동안 지나치게 졸린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면 중 호흡 정지로 인한 산소 부족 때문입니다.

2. 코골이 증상이 심해서 잠에서 깬다.

코골이는 수면 무호흡증의 가장 흔한 징후 중 하나이며 심한 코골이는 종종 기저 질환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3. 숨을 헐떡이며 일어난다.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동안 호흡이 멈추면 잠자는 사람이 다시 숨을 쉬려고 애쓰면서 숨이 막히거나 질식하는 느낌으로 갑자기 깨어날 수 있습니다.

4. 기억력 저하가 생긴다.

수면 무호흡증 진단을 받지 않았거나 치료받지 않은 사람들은 밤새 자주 깨서 깊은 잠에 빠지지 않아 기억력 저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5. 기상 시 입이 마르고 인후통 증상이 있다.

이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코를 고는 동안 입을 벌리고 있기 때문에 입이 마르거나 인후통을 느끼며 깨어날 수 있습니다. 코골이로 인해 기도가 막혀 공기 흐름이 줄어들고 대신 입으로 숨을 쉬게 되기 때문입니다.

수면 무호흡증 증상
수면 무호흡증 증상


정기적으로 이러한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면 추가 평가 및 진단을 위해 전문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수면 무호흡증은 전반적인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이 상태로 고통받고 있다고 생각되면 의학적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 옵션에는 생활습관 개선, 구강 장치(양압기) 및 경우에 따라 수술이 포함됩니다.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통해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야 심각한 건강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위험한 수면 장애이며 치료하지 않으면 생명을 위협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이 상태의 일반적인 징후와 증상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면증 치료방법 Tip. 5가지

불면증 치료방법 Tip. 5가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건강상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다음날 일상생활에서도 지장

kkss.co.kr

 

위산과다 증상(위산 분비 억제제 약 종류) 예방법

위산과다 증상(위산 분비 억제제 약) 예방법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위장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한 번쯤 겪어봤을 속 쓰림 뿐만 아니라 목 이물감, 기침, 신물 올라옴 등 굉장

kkss.co.kr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리와 사용을 잘하면 평균 25년 정도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가 평균 수명보다 짧거나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kkss.co.kr

 

갑자기 어지러움 원인 4가지 - 건강행복 매거진

갑자기 어지러움 위험 신호라고?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재발성, 갑작스런, 중증 또는 장기적이고 설명할 수 없는 어지러움을 경험하는 경우 위험 신호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healthhappy.kr

지금까지 수면 무호흡증 수면 중 코골이 증상 심해졌다면?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