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감마지티피 수치낮추는법 3가지 feat. 정상수치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 12.

국가건강검진 혈액 검사 목록 중 γ-GTP 수치가 있습니다. 감마지티피, GGT(Gamma-glutamyl Transferase) 수치라고도 하며, 해당 수치는 급성간염, 만성간염 등 간장질환이 있을 때 높게 나타납니다. 간장질환 유무는 ALT, AST, γ-GTP 효소 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혈액검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가건강검진 결과에서 감마지티피 수치가 높게 나오셨다면 원인을 파악하고 감마지티피 수치를 낮추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감마지티피 높을 때 감마지티피 수치낮추는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마지티피-수치낮추는법

 

감마지티피 (γ-GTP, GGT, r-GTP) 란?

감마지티피(γ-GTP)는 몸 전체에서 발견되는 효소이지만 대부분 간에서 발견됩니다. 간이 손상되면 감마지티피(γ-GTP) 효소가 혈류로 누출될 수 있으며, 이 때 혈중 감마지티피(γ-GTP) 수치가 높게 나올 수 있습니다. 감마지티피(γ-GTP) 수치가 높다는 것은 간 질환이나 쓸개관이 재기능을 하지 못해 생기는 징후일 수 있습니다. 쓸개관은 쓸개즙을 간 안팎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쓸개즙은 간에서 만들어지는 액체이며 소화에 매우 중요한 즙입니다.

 

간마지티피-혈액검사-정상수치-범위

 

간마지티피 혈액검사 정상수치 범위는?

감마지티피(γ-GTP) 정상수치 범위는 남성과 여성이 다릅니다. 남성은 11~63 IU/L 범위가 정상수치이며, 여성은 8~35 IU/L 범위가 정상수치입니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절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장내시경은 얇고 유연한 관(내시경)을 사용하여 대장의 용종, 염증, 종양 질환을 검사합니다. 그런데 이

kkss.co.kr

감마지티피 수치낮추는법 3가지

간장질환이 있을 때는 ALT, AST, 감마지티피(γ-GTP) 수치가 모두 높게 나옵니다. 그렇지만 ALT, AST 수치는 정상이고 감마지티피(γ-GTP) 수치만 높다면 다음의 감마지티피 수치낮추는법 3가지를 실천하실길 바랍니다.

 

감마지티피-수치낮추는법-금주

1. 자주 술을 마신다면 금주해야 합니다

감마지티피 수치만 유독 높다면 지나친 술(과음)이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매일 술을 마실 경우 감마지티피(γ-GTP) 수치가 100~200 IU/L 정도 나옵니다. 해당 수치가 높더라도 무증상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안일하게 생각하시면 절대 안되며, 감마지티피(γ-GTP) 수치가 높은데 계속적으로 술을 마신다면 조만간 알코올성 간경화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감마지티피-수치낮추는법-체중관리


2. 표준체중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자
과체중으로 비만이면 지방간을 발생시킬 위험이 높습니다. 지방간은 감마지티피(γ-GTP)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매일 적당한 운동 습관 및 올바른 식습관으로 체중감량을 감량하게 되면 지방간이 호전됩니다. 표준체중을 위한 노력은 감마지티피 수치낮추는법 중 하나입니다.

 

감마지티피-수치낮추는법-보충제-줄이기

 

3. 보충제 줄이거나 나눠서 먹기
몸에 좋다는 홍삼액, 비타민, 한약 등, 여러 종류의 보충제를 한꺼번에 섭취하게 되면 간이 많은 양의 보충제를 분해하는 과정에서 간 손상을 유발합니다. 간 손상은 감마지티피(γ-GTP)를 혈류로 내보내게 되며, 혈중 감마지티피(γ-GTP) 수치가 높아지게 됩니다. 여러 종류의 보충제를 하루에 많이 섭취하고 계시다면 요일별로 나눠서 섭취하시 것이 감마지티피 수치낮추는법 중 하나입니다.

 

 

감마지티피(γ-GTP) 수치가 높았을 때 피로감, 피부와 눈이 노랗게 변하는 황달, 식욕상실, 복부통증,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매우 심한 고통이 동반합니다. 현재 감마지티피 수치가 정상범위라도 위의 감마지티피 수치낮추는법 3가지를 지키며 예방을 하셔야합니다. 그리고 감마지티피(γ-GTP) 수치가 높으시다면 더욱더 감마지티피 수치를 낮추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건강] - 전체 임플란트 단계별 수술 절차 얼마나 오래 유지될까?

 

전체 임플란트 단계별 수술 절차 얼마나 오래 유지될까?

전체 임플란트 수술이란 상부 및 하부 아치를 모두 교체하는 것을 말합니다. 영구적인 솔루션이므로 유지 보수도 더 쉽습니다. 치아 상태가 빠지거나 고르지 않다면 자연 치아처럼 치료할 수 있

kkss.co.kr

[건강] - 안면거상술 4단계 절차 필수 확인

 

안면거상술 4단계 절차 필수 확인

안면거상술 4단계 절차 필수 확인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모님께서 요즘 늘어진 피부와 주름을 신경 쓰고 계시진 않나요? 이러한 이유로 미용 목적으로 수술을 하게 됩니다. 해당 수

kkss.co.kr

[건강] - 무릎 펼때 통증: 특히 다리 곧게 펼때 7가지 유발 원인

 

무릎 펼때 통증: 특히 다리 곧게 펼때 7가지 유발 원인

무릎 펼때 통증: 특히 다리 곧게 펼때 유발 원인 무엇 때문일까요? 이러한 통증은 인대 손상에서 관절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뼈, 근육, 힘줄, 인대, 신경 또는 혈관계의

kkss.co.kr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