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양성 나왔을 때, 정확도 가격 편의점 휴마시스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 9.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검사란 보건소를 가서 코로나 검사를 하지 않아도 개인이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구매 후 콧구멍 안쪽 표면(비강)에 코로나 바이러스 단백질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검사 방법입니다. 휴마시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온라인 구매 후 직접 코로나 자가진단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정확도, 판매처, 가격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자가진단-키트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자가검사 양성이면?

양성이 나온 분들은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밀봉 후 보건소를 방문하여 양성 결과를 알리고 폐기해야 하며, 보건소 PCR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자가진단 후 결과가 음성이 나왔더라도 코로나 증상이 의심되시면 선별 진료소를 방문하여 코로나 검사받기를 권유드립니다.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가격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가격은 1~5회분 등과 같은 동봉된 개수, 제조사별로 가격이 상이합니다. 대략적으로 6천원~2만원 정도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휴마시스-코로나-자가진단-키트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판매처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제조사는 휴마시스, 에스디바이오센서, 래피젠, SD바이오센스 등이 있으며,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판매처는 약국, 편의점, 마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휴마시스-코로나-자가진단-키트-구성품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정확도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정확도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하셔서 시중에 판매되는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제품의 민감도, 특이도를 알아보았습니다. 민감도란 질병이 있는 사람이 검사를 받았을 때 양성일 확률을 퍼센티지로 나타냈으며, 특이도란 질병이 없는 사람이 검사를 받았을 때 음성일 확률을 퍼센티지로 나타낸 것입니다.

 

⊙ 제품명 : 휴마시스 
민감도 92.9%, 특이도 99.0%

 

제품명 : 래피젠 
민감도 93.15%, 특이도 100%

제품명 : SD바이오센서 
민감도 82.5%, 특이도 100%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주의사항

1.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제조사별 제품설명서에 나온 반응시간을 넘기면 새롭게 검사 진행해야 합니다.
2. 검사 키트에 이물질이 묻으면 검사 결과가 정확하게 나오지 않으므로 새롭게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3. 코로나 증상이 의심 되는 분은 환기가 잘되는 독립적 공간에서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4. 코로나 검사하기 전에 각 제조사별 검사 키트 사용설명서를 숙지하고 검사해야 합니다.
5. 검사 전과 후에 개인 위생(손 씻기)을 청결하게 하시고, 검사 주변도 청결하게 해 주신 후 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코로나-자가진단-키트-테스트

 

앞으로는 코로나 검사 방식이 바뀔 것 같습니다. 2022년 1월 7일 중대본 브리핑에서 "감염 가능성이 높은 경우 PCR 검사를 진행하되, 무증상자 등에 대해서는 신속항원검사(코로나 자가진단 키트)를 보완적으로 활용하는 식으로 진단검사에 우선순위를 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수요는 많아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검사 후 양성이 나오시면 가까운 보건소에 이를 알리는 것을 지켜주셔야 2차 감염 전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 "콧물, 두통, 설사, 기침, 구토"

코로나 증상은 일반적으로 발열과 기침을 포함한 독감과 유사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일부 환자(특히 노인 및 기타 만성 질환이 있는 환자)에서 이러한 증상은 흉부 압박감, 흉통 및 숨 가쁨과 함

kkss.co.kr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