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탈모 원인 "머리카락은 하루에 얼마나 빠질까?" feat. 다이어트 탈모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 8.

혹시 나도 탈모? 하루에도 너무 많은 머리카락이 빠져서 고민이신가요? 머리카락은 모발, 피부 아래에 있는 모낭의 두 가지 구조입니다. 모낭이 있기에 모발이 자라나는 것처럼 모낭은 머리카락의 뿌리와 같죠! 머리카락은 일반적으로 하루에 약 0.35mm의 속도로 자라납니다. 머리카락은 헤어 샴푸를 하거나 빗질 등으로 하루에 약 100여 개의 머리카락이 빠집니다. 하지만 이건 평균적인 거고요. 탈모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더 빠질 수 있답니다! 탈모 원인 및 탈모 예방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모-원인

 

탈모 원인 "영양 부족?"

탈모 원인? 모발과 모낭은 단백질과 칼로리에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단백질과 칼로리는 모낭과 모발이 건강을 위해서 필수로 우리 몸에 공급해 줘야하는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먹지 않는 무리한 다이어트 또는 잘못된 식단으로 단백질 및 탄수화물 하루 권장 칼로리를 채우지 못하고 해당 영양소 부족을 촉진하게 되지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평소 모발보다 더 가늘어졌다는 느낌을 많이 받게 됩니다. 그리고 탈모 예방을 위해 평소 패스트푸드, 스낵 등의 잘못된 식습관은 모발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고 하루 권장 칼로리 섭취를 필수로 섭취하면서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탈모 예방을 위한 영양제

1. 철분 결핍 예방을 위한 철분제 섭취
철분이 우리의 몸에서 결핍되는 것은 탈모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모낭에 저장된 철분이 머리카락을 지탱해 주는 영양소이지만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신체는 철분이 부족하다고 느끼면 모낭에 들어있는 철분을 신체로 보내어 영양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2. 실내 생활이 많아 햇빛을 자주 보지 않는 다면 비타민D 섭취 필수
탈모 예방을 위해 비타민D는 모발, 모낭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구 결과에서는 탈모 조건을 가진 사람이 비타민D가 부족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비타민D를 꾸준히 보충해 주면 탈모가 있는 사람들에게 모발 성장이 촉진됩니다. 

​3. 모낭을 잡아주는 아연 섭취
영양제 중에 아연은 면역 및 단백질 합성, 세포 분열에 중요한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모낭 영양에 필요한 아연은 모낭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수축과 성장 둔화를 예방에 도움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은 모낭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탈모-예방

 

이상으로 탈모 원인 및 탈모 예방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탈모 예방을 위해 머리카락 영양을 주는 철분, 비타민D, 아연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시고 무조건 굶어서 하는 다이어트는 모발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하루 필수 칼로리를 섭취하시면서 운동을 병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패스트푸드, 밀키트의 식단보다는 하루 권장 칼로리를 채운 식단 계획을 세워서 좋은 영양을 머리카락에 공급해 주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