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건강한 부자마을 2022. 6. 5.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나이가 들면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여성 호르몬이 감소합니다. 이때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를 경험합니다.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는 여성은 신체적, 정신적 증상이 나타납니다. 갱년기 증상 30가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여성 갱년기

여성의 성숙기가 종말기 이르면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배란일이 불규칙해집니다. 황체 호르몬의 형성이 완전하지 못하면 여성 생식기관이 퇴화합니다. 여성은 45세 전후 여성 갱년기를 경험합니다.

 

이때 신체적, 정신적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여성 갱년기는 사람에 따라 1~3년 경험하며 이때 폐경을 경험합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 여성 갱년기란?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 여성 갱년기란?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여성 갱년기 증상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30여 가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정신적 증상

사람에 따라 우울증, 초조함, 조울증, 짜증, 예민함, 잔소리가 심해짐, 잦은 눈물, 자신감 상실, 삶의 의욕 저하  증상이 나타납니다.

 

우울증

우울증은 우울장애라고 부릅니다. 의욕 저하 및 우울감이 나타납니다. 다양한 인지 및 정신 신체적 증상이 나타나며 일상생활을 방해하는 감정, 생각, 신체 상태, 그리고 행동에 변화를 가지고 오는 질환에 속합니다.

조울증

조증과 우울증이 번갈아서 나타나는 감정 장애 정신 질환입니다. 조증 때에는 지나치게 자신감과 과다 활동, 수면 감소 등 고양된 감정 상태가 나타납니다. 우울증 시에는 지나친 우울감과 초조하며 허무감을 경험합니다.

 

 

신체적 증상

사람에 따라 안면홍조, 식은땀, 빈맥, 손발저림, 빈뇨감, 잦은 두통, 코골이, 다한증, 소화불량, 변비, 불면증, 건조한 피부, 어지러움, 체온조절의 어려움, 관절 통증, 질 건조함, 요실금, 복부 팽만감, 페중증가, 유방통증, 약해진 손톱 등이 나타납니다.

 

안면홍조

얼굴, 목, 상체에 열감이 나타나고, 피부가 붉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발한, 가슴 두근거림, 불쾌한 기분이 동반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동안 붉은 피부 상태인 홍반과는 다르게 안면홍조는 주기적으로 반복적해서 나타납니다.

 

다한증

체온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이상으로, 열 또는 감정적인 자극에 반응하면서 많은 양의 땀을 흘리는 질환입니다.

 

불면증

잠을 잘 시간이 부족해서 잠을 못 자는 것이 아닌 잘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더라도 수면이 불충분하다고 느끼는 것이 불면증입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 결론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 결론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 결론

여성 갱년기는 노력하면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에 대해 기억하고 있다가 자신이 신체적, 정신적으로 갑자기 변화가 찾아왔다면 운동, 모임 등 대외 활동을 활발히 해서 여성 갱년기를 이겨내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여성 갱년기 증상 3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