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청년희망적금 놓쳤다면 2022년 7월 재가입 노려보세요! 자격, 금리

건강한 부자마을 2022. 6. 12.

청년희망적금 기회를 놓치셨나요? 뒤늦게 해당 정보를 확인하고 가입을 하고 싶었지만 2022년 2월에 이미 가입이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직 희망이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을 못한 많은 청년들의 불만이 커지면서 7월에 재가입 가능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합니다.

 

이번 7월에 청년희망적금 재가입이 다시 열리면 놓치지 마시고 청년희망적금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숙지하고 계셨다가 바로 가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재가입
청년희망적금 재가입

 

청년희망적금이란?

2022년 2월 21일 출시한 중·저소득층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비과세 혜택과 저축장려금을 지원하는 금융상품입니다. 

 

매달 50만 원까지 2년간 납입할 수 있으며, 만기까지 납입했을 때 시중이자 플러스 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가입 은행에서 연 5〜6% 안팎의 금리를 제공, 만기 납입했을 때 정부에서 1년차 납입액의 2%, 2년 차 납입액의 4%의 저축장려금을 추가 지급합니다.

 

 

청년희망적금이란?
청년희망적금이란?

 

 

저축, 적금 등의 상품에서는 이자에 대한 세금이 발생하지만 청년희망적금을 가입했을 때 이자소득세, 농어촌특별세 비과세 혜택도 있습니다.

 

예시) 매월 50만 원을 2년간 적금으로 납입했을 때 원금 1200만원 + 이자 98만 5000원을 받게 됩니다. 이는 연 10% 정도 되는 높은 이자율입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 1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 2
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

 

 

가입 자격?

청년희망적금 가입 기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

 

병역이행 특혜

병역이행을 완료했다면 병역기간은 가입 대상 나이에 추가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2년 군생활을 했다면 86년 생의 경우 가입 대상에 포함됩니다.

 

개인소득이 많으면 가입 불가

총급여가 3600만 원, 종합소득금액 기준 2600만 원 이하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소득이 많다면 해당 상품은 가입이 불가합니다.

 

금융소득이 많아도 가입 불가

이자, 배당, 주식 등 금융소득이 2000만 원을 초과하면 가입이 불가합니다.

 

가입절차

  1. 청년희망적금 가입가능 여부확인
  2. 11개 은행(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기업, 부산, 대구, 광주, 전북, 제주은행) 앱을 통해서 가입

 

 

청년희망적금 QnA청년희망적금 QnA 1청년희망적금 QnA 2
청년희망적금 QnA

 

 

청년희망적금 QnA

궁금해하는 사항을 정리해서 QnA 형식으로 알려드립니다.

 

1. 소득이 없어요. 가입할 수 있나요?

 국세청을 통한 소득금액 증명이 가능한 경우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즉 소득이 없거나 소득이 있어도 국세청을 통한 소득금액 증명이 불가능하다면 가입할 수 없습니다.

 

2. 가입 이후에 소득이 증가했어요. 그럼 가입자는 어떻게 되나요?

청년희망적금 가입 이후의 소득 증가와 가입은 무관합니다. 가입이 완료된 사람은 만기 시 고지한 이자를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3. 직장, 회사가 대기업인 경우 가입 불가인가요?

개인소득으로만 판단합니다. 직장, 회사가 대기업이더라도 소득요건만 맞으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4. 청년희망적금 상품 재가입은 언제인가요?

2월에 가입을 못한 청년들의 불만이 폭주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7월, 8월 중에 재가입 여부를 검토 중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