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목디스크 증상 절대 방치하지 마세요! 하반신, 전신 마비, 팔저림, 통증

건강한 부자마을 2022. 6. 18.

목디스크 증상 있다면 절대 방치하지 마세요. 목 통증은 성인의 30~50%가 겪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목 통증을 넘어서 팔저림이 생기면 목디스크 증상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목디스크 증상, 어깨, 팔, 손 저림 증상이 생기면 신경 손상으로 인해 하반신, 전신 마비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목디스크 증상
목디스크 증상

 

목디스크란?

목디스크란 경추 뼈와 뼈 사이의 추간판(디스크)이 탈출 또는 파열로 인해 경추신경을 누르면서 압박이 되면서 목, 어깨, 등, 팔 등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 신경학적 증상을 목디스크라고 합니다.

 

 

목디스크란?
목디스크란?

 

목디스크 증상 3가지

목디스크 증상은 추가판이 탈출이 많이 되었을 때와 추가판이 탈출한 방향에 따라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대표적인 목디스크 증상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목디스크 증상 3가지
목디스크 증상 3가지

 

 

1. 어깨, 팔, 손 통증

목디스크 대표적인 증상 중 어깨, 팔, 손 통증은 추가판(디스크)이 탈출하면서 양쪽 어깨, 팔, 손으로 통하는 신경을 누르면서 어깨, 팔, 손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증상을 방사통이라고 합니다.

 

2. 팔에 힘이 들어가지 않고 상반신이 저림

목디스크 수핵이 탈출하거나 퇴행성 경추 척추증 및 경추관 협착증으로 척수 눌리면 팔에 힘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척수가 눌린 정도가 심할 경우 양쪽 팔이 저리도 감각이 둔해집니다.

 

3. 두통, 현기증, 어지럼증, 이명

목디스크로 인해서 목이 일자목이 되면 뇌로 이어지는 혈관을 누릅니다. 이때 혈액순환이 되질 않아서 산소가 부족해서 두통, 현기증, 어지럼증, 이명 증상이 나타납니다. 

 

 

목디스크 원인
목디스크 원인

 

 

목디스크 원인

목디스크는 교통사고, 과격한 운동, 노화, 자세, 생활습관이 원인입니다.

 

  • 교통사고로 인해 목에 충격이 가해졌을 때
  • 과격한 운동(격투기, 럭비, 축구)을 하다가 목에 충격을 받았을 때
  • 노화로 인해 추간판(디스크) 수분이 줄어들면서 파열된 경우
  • 컴퓨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좋지 못한 자세로 생긴 일자목(거북목)이 되었을 때
  • 앉아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의 경우
  • 높은 베개를 사용해서 잠을 자는 경우

 

 

목디스크 증상 결론 - 예방법
목디스크 증상 결론 - 예방법

 

목디스크 증상 결론 및 예방법

목디스크 증상을 방치하면 우리 몸에 이어져 있는 신경을 더욱더 자극하면서 하반신, 전신, 상반신 마비를 불러오는 치명적인 결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디스크 증상이 생겼다면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한방에서는 침으로 근육을 이완시키는 요법을 사용하거나 경추를 열어주는 추나요법으로 목 주변 근육을 이완 시키는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목디스크 증상이 생기기 전에 예방이 더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을 보면서 오랜 시간 고개를 아래로 향하는 습관을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장시간 앉아서 근무를 한다면 시간을 정해 놓고 틈틈이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 맙소사 발기부전? (원인, 자가진단, 극복법)

남성 갱년기 증상 중에 발기부전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남성 갱년기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 발기부전 원인은 혈중 남성 호르몬(테스토스테론) 수치가 감소하면서 나타납니다. 이

kkss.co.kr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