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건강한 부자마을 2022. 6. 11.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및 나쁜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간편하게 배달 어플로 주문하면 빠르게 도착하는 배달음식에는 대부분 기름기가 많고 맵고 짜고 달고 조미료가 많이 들어간 자극적인 음식입니다.

 

이러한 음식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이 아닙니다. 이러한 식습관이 계속되면 고지혈증, 당뇨와 같은 질병을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이란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가 정상수치 이상을 말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이 쌓이게 되면 피가 지나갈 수 있는 혈관 좁아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고지혈증과 같이 심혈관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 고지혈증이란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 고지혈증이란 1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BEST

고지혈증으로 인해서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순환 저하될 수 있기 때문에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 호두 아몬드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 등푸른 생선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 호두, 등푸른 생선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 호두, 등푸른 생선

 

호두

동맥경화 예방에 탁월한 호투는 몸에 좋은 지방이 60% 이상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리놀렌산 및 비타민E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리놀렌산 및 비타민E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이밖에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를 미용에도 좋습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LDL수치를 낮춰줍니다. 그리고 혈관 건강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줍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E도 풍부한 건강식품입니다. 

 

고등어, 꽁치 등푸른 생선

고등어, 꽁치 등과 같은 등 푸른 생선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을 매일 음식을 통해 섭취하기 힘들기 때문에 오메가3로 보충하면 좋습니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장내 미생물은 콜레스테롤 배출하는 담즙염 분해를 돕습니다. 유산균은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낯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나쁜 음식

고지혈증에 나쁜 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한 음식은 간에서 LDL 콜레스테롤 증가 시킵니다.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고지혈증에 나쁜 음식을 최대한 줄이셔야 합니다.

 

 

고지혈증에 나쁜 음식 - 육류고지혈증에 나쁜 음식 - 탄수화물고지혈증에 나쁜 음식
고지혈증에 나쁜 음식 - 육류, 탄수화물

 

 

육류 - 돼지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소고기에서 대부분 포화지방산을 섭취합니다. 이러한 육류 섭취를 줄이시거나 생선, 닭으로 대체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완전히 끊기 어렵다면 드시는 횟수를 줄이셔야 고지혈증을 예방합니다.

 

탄수화물

탄수화물은 간에서 중성지방 합성을 높입니다. 그래서 고지혈증을 높입니다. 건강검진시 중성지방이 높게 나왔다면 탄수화물을 줄이셔야 합니다.

 

결론

고지혈증이 있거나 예방하려면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식단 관리를 해야 합니다. 자극적인 배달음식, 패스트푸드, 밀키트 섭취를 줄이고 술, 담배를 줄여야 합니다. 그리고 고지혈증에 나쁜 포화지방인 육류, 튀김도 줄이거나 피해야 합니다.

소개해 드린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기억하시고 꾸준히 섭취하시면 혈관 건강이 좋아지고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이상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 맙소사 발기부전? (원인, 자가진단, 극복법)

남성 갱년기 증상 중에 발기부전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남성 갱년기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 발기부전 원인은 혈중 남성 호르몬(테스토스테론) 수치가 감소하면서 나타납니다. 이

kkss.co.kr

 

석류 효능 갱년기 발기부전 남편도 먹어야 하는 이유! 먹는법까지

석류 효능,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해서 여성분들이 많이 찾습니다. 그런데 석류 효능 중에 남성 전립선암 예방과 발기부전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남성에게도 좋은 석류 효

kkss.co.kr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