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칼슘 많은 음식 탈모 예방한다는 사실 아셨나요? 하루 권장량

건강한 부자마을 2022. 6. 8.

칼슘 많은 음식, 멸치, 우유, 치즈에 칼슘이 많다는 것은 알고 계셨을 거예요. 그런데 칼슘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탈모 예방에 도움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칼슘 많은 음식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칼슘 많은 음식
칼슘 많은 음식

 

칼슘 많은 음식은 어떻게 탈모 예방을 할까?

칼슘은 뼈, 치아, 모발 성분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칼슘 많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서 칼슘 결핍 상태가 되면 기존에 치아, 뼈에 있는 칼슘을 사용합니다.

 

 

 

칼슘 많은 음식 - 탈모 예방
칼슘 많은 음식 - 탈모 예방

 

이렇게 칼슘 결핍으로 몸속에 남아있는 칼슘까지 사용할 경우 최종적으로 모발에 있는 칼슘도 사용하면서 모발이 가늘고 푸석하고 힘이 없어지면서 탈모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칼슘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다시 뼈, 치아, 모발에 칼슘을 보충해 주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칼슘 많은 음식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 중 칼슘 많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칼슘 많은 음식 - 우유
칼슘 많은 음식 - 우유

우유

우유는 칼슘도 풍부하지만 단백질 함량도 많아서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로 손꼽히는 음식입니다.

 

우유를 주 3회 이상 마시면 칼슘, 단백질, 비타민A, 티아민, 리보플래빈, 니아신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할 수 있는 완전식품입니다.

 

 

칼슘 많은 음식 - 치즈
칼슘 많은 음식 - 치즈

치즈

치즈는 칼슘,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등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입니다. 특히 칼슘이 풍부해서 피부 건조증, 여드름성 피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칼슘이 풍부한 치즈는 골다공증도 예방할 수 있어서 몸의 노화가 진행되는 50세 이후부터는 꾸준하게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칼슘 많은 음식 - 시금치
칼슘 많은 음식 - 시금치

시금치

시금치도 칼슘 많은 음식 중 하나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김밥 재료, 시금치 무침, 시금치 국 등으로 흔하게 접하는 시금치에는 100g 당 55mg 칼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칼슘 많은 음식 - 멸치
칼슘 많은 음식 - 멸치

멸치

칼슘이 다량으로 들어있는 멸치는 100g 당 칼슘이 500mg이나 들어있습니다. 멸치는 칼슘과 단백질, 무기질이 풍부 해서 골다공증 예방 및 아이들 뼈 성장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칼슘 많은 음식 - 굴
칼슘 많은 음식 - 굴

굴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굴 100g을 먹게 되면 하루 권장량 중 11%를 섭취하는 것과 같습니다. 굴은 가열했을 때도 칼슘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굴로 다양한 요리를 해 먹어도 됩니다.

 

 

 

칼슘 많은 음식 - 결론
칼슘 많은 음식 - 결론

결론

칼슘 많은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인스턴트, 패스트푸드를 즐겨 섭취할 경우 칼슘 결핍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칼슘 결핍은 모발, 뼈에 있는 칼슘까지 사용하기 때문에 골연화증, 골다공증, 탈모를 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칼슘 결핍 예방하기 위해서 오늘 알려드린 멸치, 우유, 시금치, 굴과 같은 칼슘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우리 몸에 칼슘을 꾸준히 보충해 줘야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