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신장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건강한 부자마을 2022. 6. 13.

신장에 좋은 음식 및 안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은 콩팥이라고 불리는 두 개로 구성되어 있는 신체 기관입니다. 신장에 안좋은 음식을 먹는 식습관이 있다면 신장암 발생 확률이 올라갑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신장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신장암은 전체 암발생 순위 중 10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흔하게 발생하는 암입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섭취를 습관을 들여서 이러한 신장암 발생을 막아야 합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알아보기 신장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알아보기1신장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알아보기2
신장에 좋은 음식 VS 안좋은 음식 알아보기

 

 

신장에 좋은 음식

신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신장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팥에는 비타민B1, 단백질, 탄수화물 성분 외에도 사포닌,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나트륨 배출을 도와서 혈압관리에 좋으며 신장 기능을 원활하게 도와 몸에 나쁜 수분을 배출합니다. 이밖에 염증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팥
신장에 좋은 음식 - 팥

 

 

산수유

동의보감에서 강음, 신정, 신기 보강, 수렴에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있는 산수유는 간, 신장을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밖에 두통, 이명, 해수병, 해열, 월경과다 등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산수유
신장에 좋은 음식 - 산수유

 

 

자색당근

자색당근에는 피로물질을 분해하는 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엽산, 티아민, 리보플라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신장질환이 있는 사람이 요리 또는 즙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 자색당근
신장에 좋은 음식 - 자색당근

 

 

신장에 안좋은 음식

신장 결핵, 결석, 염증이 있다면 음주, 흡연을 줄이고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밀키트, 배달음식을 자제해야합니다.

 

기름에 튀긴 음식

고열 기름에 튀겨낸 음식은 신장질환 위험을 높입니다. 특히 감자튀김은 체중을 증가시키고 암세포를 증식 시키는 인슐린유사성장인자를 우리 몸에서 증가시킵니다. 이러한 현상은 신장 혈관이 손상을 가중시킵니다.

 

비만을 부르는 튀긴 음식

튀긴 음식을 즐겨 먹는 사람을 조사한 결과 비만도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비만은 시장의 미세혈관이 손상을 가중시킵니다. 그리고 신장암 위험도 높아집니다.

 

 

 

신장에 안좋은 음식 - 튀긴음식
신장에 안좋은 음식 - 튀긴음식

 

나트륨이 많은 음식

짜게 먹는 식습관이 있다면 암세포를 증가시키고 만성 신부전증과 고혈압을 높입니다. 고혈압이 있는 사람은 신장 조직에 염증이 생기면서 신장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신장에 안좋은 음식 - 나트륨이 많은 음식
신장에 안좋은 음식 - 나트륨이 많은 음식

 

결론

신장질환이 있거나 예방하기 위해서는 신장에 좋은 음식을 드시는 식습관을 기르셔야 합니다. 특히 신장에 좋지 않은 음식을 자주 드신다면 신장 건강을 해치는 지름길이므로 멀리하셔야 합니다.

 

튀기거나 기름진 음식보단 찌거나, 삶은 음식 위주로 섭취하고 팥, 산수유, 자색당근과 같이 신장 건강에 도움 되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 맙소사 발기부전? (원인, 자가진단, 극복법)

남성 갱년기 증상 중에 발기부전도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남성 갱년기 증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 발기부전 원인은 혈중 남성 호르몬(테스토스테론) 수치가 감소하면서 나타납니다. 이

kkss.co.kr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