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전체 임플란트 단계별 수술 절차 얼마나 오래 유지될까?

건강한 부자마을 2023. 4. 27.

전체 임플란트 수술이란 상부 및 하부 아치를 모두 교체하는 것을 말합니다. 영구적인 솔루션이므로 유지 보수도 더 쉽습니다. 치아 상태가 빠지거나 고르지 않다면 자연 치아처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전체 임플란트
전체 임플란트

 

비용은 여러 개의 단일 임플란트로 전체 아치를 복원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단 한번 시술 후 보철물은 치과 의사만 꺼낼 수 있습니다.

✅시술 절차, 이점 및 잠재적 문제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전체 임플란트

수술을 받아야 하는지 여부를 조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사람은 치과의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전체 임플란트 솔루션은 치열궁의 모든 치아가 결손되었거나 치아가 복구할 수 없을 정도로 손상된 사람들에게 권장됩니다.

만약 당신이 한동안 전통적인 틀니를 끼고 있었는데 그것이 만족스럽지 않다고 느낀다면 전체 임플란트는 훌륭한 대안이 될 것입니다.

전체 임플란트 수술 절차
전체 임플란트 수술 절차

 

수술 절차

전체 임플란트 치과 수술은 기존의 임플란트 시술과 유사합니다. 대부분의 시술 전에 예비 단계에서 발생합니다. 하지만 수술 자체는 조금 다릅니다.

 

1. 초기 상담 절차

초기에 자신의 치아 상태를 점검하고 치과 의사의 진단과 비용 등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치료 계획을 세우고 최적의 임플란트 식립을 보장하기 위해 X-레이를 찍습니다. 해당 초기 상담 절차에서 치아 발치 예약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2. 구강 준비

이것은 환자마다 수행해야 하는 작업에 따라 다릅니다. 가장 인기있는 것은 발치와 치주 치료입니다. 활동성 치주염은 치과 감염 및 심지어 임플란트 수술 진행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치주염으로 고통받는 경우, 치과 의사는 스케일링 및 루트 플래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오염된 치아를 제거한 경우 이 과정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봉이 이식되자마자 의치가 준비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치과 인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3. 수술

전체 임플란트는 일반적으로 국소 마취 후에 실시합니다. 일반적으로 치과용 임플란트는 전면에 후면에 45° 각도로 장착됩니다. 이것은 전체 고정 아치를 장착하기에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사람에 따라 뼈이식 추가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보철물 피팅

의치는 당일 장착될 수 있습니다. 구강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치유가 필요할 경우 임시 틀니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이러한 경우 최종 보철물은 일반적으로 치유가 완료된 3-6개월 후에 장착됩니다.

 

전체 임플란트 장점
전체 임플란트 장점

 

장점

치과 임플란트 리뷰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긍정적인 경험과 전체 임플란트를 받은 후의 큰 편안함에 대한 내용을 인용하겠습니다.

 

1. 음식을 편안하게 씹을 수 있다.

전체 임플란트 수술은 치아를 상실하기 전에 유지했던 음식들을 편안하게 씹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질긴 고기도 씹을 수 있습니다.

 

2. 미용적으로 만족스럽다.

두 번째 장점은 외모입니다. 전체 임플란트 브리지는 올바르게 설계되고 제작되면 미소를 지을 때 자연스러운 치아 상태입니다. 더군다나 말하거나 웃거나 재채기를 할 때 떨어질 일이 없습니다.

 

📌임플란트 시술기간 및 다음날 부작용 알아보기

 

임플란트 시술기간 및 다음날 부작용 알아보기

임플란트 시술기간 및 다음날 부작용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과 임플란트 시술기간 같은 경우 사람에 따라 다르며 평균적인 환자의 경우 임플란트 시술 후 3~4일 정도 휴식하면 일상생

kkss.co.kr

 

전체 임플란트 얼마나 오래 유지될까요?

수복물을 적절히 관리한다면 전체 임플란트 보철물은 10-15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관리는 보철물과 임플란트를 정기적으로 치과에 가서 전문적인 청소를 받아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확인)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임플란트 수명 언제 임플란트 교체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리와 사용을 잘하면 평균 25년 정도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가 평균 수명보다 짧거나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kkss.co.kr

 

봉 자체는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므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 봉을 제거할 필요가 없습니다.

 

📌임플란트 종류 2가지 어떤 종류로 시술할까?

 

임플란트 종류 2가지 어떤 종류로 시술할까?

임플란트 종류 2가지 어떤 종류로 시술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타늄 치과 임플란트'는 현재 사용되는 치과의 가장 일반적인 종류입니다. 해당 방법은 오랜 성공의 역사를 가지고

kkss.co.kr

지금까지 전체 임플란트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 3가지 위험 질환 내용에 대한 글은 해당 글을 참고해 주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