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강박증 | 테스트 | 증상 | 극복 | 자가 치료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3. 3. 29.

오늘은 강박증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더 자세히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강박증은 어떤 일에 대한 과도한 걱정과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신경증입니다. 강박증 증상은 사람에 따라 증상과 정도가 다르지만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강박증을 극복하기 위해 몇 가지 치료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강박증 테스트 증상 극복 자가 치료방법
강박증 테스트 증상 극복 자가 치료방법

 

강박증 증상 7가지

강박증은 반복되는 강한 불안과 두려움을 일으키는 강한 강박적 사고나 행동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이러한 강박적 사고나 행동은 일상 생활에서 거의 지속적으로 나타납니다.

  1. 손씻기: 손을 반복해서 세척하는 것이 대표적인 강박증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자신이 더 이상 세척할 필요가 없을 때도 계속해서 손을 씻게 됩니다.
  2. 지나친 청소: 청소를 지나치게 하거나, 계속해서 청소하는 것이 강박증 증상 중 하나입니다.
  3. 수시로 확인 및 체크: 확인 및 체크를 지나치게 하는 것이 강박증 증상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가스 레인지를 끄는지 확인하거나 문을 잠궈뒀는지 여러 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순서: 일상적인 일들을 특정한 순서로 수행해야만 한다는 강박적 사고가 있습니다.
  5. 반복: 어떤 일을 계속 반복해야만 한다는 강박적 사고가 있습니다.
  6. 치우치지 않는 생각: 불필요한 걱정이나 두려움이 계속해서 생각에 머무르는 것이 강박증 증상 중 하나입니다.
  7. 수집: 필요 이상으로 물건을 모으거나 수집하는 것이 강박증 증상 중 하나입니다.

 

강박증 테스트

우리는 모두 일상생활에서 강박적인 생각을 가질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강박증으로 이어진다면 심리적인 고통과 불안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아래에 제공되는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서 강박증 테스트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유튜브)강박증 테스트

 

강박증 자가치료, 극복법

1. 자신의 강박적인 생각을 인지하는 것입니다. 강박적인 생각은 자주 발생할 수 있으며, 이것이 강박증의 증상이라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강박적인 생각이 들면, 이것이 실제로 일어날 확률이 매우 낮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강박적인 생각이 줄어들고, 불필요한 불안감이 줄어듭니다.

 

2. 강박적인 행동을 피해야 합니다. 강박적인 생각이 들면, 이것에 대해 반드시 행동을 취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집을 나갈 때 문을 몇 번이나 잠그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행동은 단순한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강박증의 심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을 피해야 강박증이 더욱 악화되지 않습니다.

 

3.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박증은 심각한 경우 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하며, 강박증 치료방법은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인지행동치료, 치료제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치료를 받으면 강박증의 증상을 줄일 수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불안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강박증은 완전히 극복하기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으로 강박증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는 강박증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거나, 명상을 하거나, 취미활동을 하거나, 친구와 대화하는 등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우울증 증상 단계 및 자가진단 테스트 | depression

 

우울증 증상 단계 및 자가진단 테스트 | depression

우울증(depression)은 가장 일반적으로 경험하는 정신 건강 문제 중 하나이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우울증의 증상은 정신적으로 쇠약해져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하기

kkss.co.kr

지인이나 가족의 도움을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강박증은 혼자서 극복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지인이나 가족과 이야기하면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면서 강박증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강박증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강박증은 한번에 극복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으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강박증에 대한 이해와 강박증 치료방법, 스트레스 관리, 지인과의 소통 등이 중요합니다. 강박증에 대한 이야기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