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우울증 증상 단계 및 자가진단 테스트 | depression

건강한 부자마을 2023. 3. 27.

우울증(depression)은 가장 일반적으로 경험하는 정신 건강 문제 중 하나이며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우울증의 증상은 정신적으로 쇠약해져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하기 어렵게 만들고 절망감과 무력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우울증을 다르게 경험한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우울증 증상 단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제공하는 우울증 테스트를 통해 자가진단 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울증(depression)이란?

우울증은 낮은 기분, 낮은 동기 부여, 흥미와 에너지 감소, 일상 활동의 어려움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 상태입니다. 우울증은 부정적인 삶의 사건에 대한 반응으로 슬픔을 느끼는 것 이상입니다. 그것은 사람의 삶의 모든 측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속적인 상태입니다.

 

우울증 증상 단계

우울증 증상 단계
우울증 증상 단계

우울증 증상 단계는 다음 4가지 순서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우울감: 이 단계에서는 일상적인 스트레스나 어려움으로 인해 우울한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우울감은 일시적이며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2. 조울증: 이 단계에서는 우울한 감정이 계속되고, 무기력감, 피로, 의욕상실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일과 학교생활에서 성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중등도 우울증: 이 단계에서는 우울한 감정이 심해지며, 삶에 대한 희망감을 잃고, 자신을 비하하며, 사회적 관심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면 문제, 식욕저하, 성욕감퇴, 신체적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심각한 우울증: 이 단계에서는 삶을 비관하는 생각을 하거나 극단적인 시도를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는 신속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우울증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는 지속적인 슬픔이나 공허감입니다.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한때 기쁨을 주었던 활동에 대한 에너지나 동기가 없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내용 중 너무 많이 자거나 너무 적게 자는 등 수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고 체중 감소 또는 증가를 초래하는 식욕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이 의심된다면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서 간단한 자가진단 테스트를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유튜브)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우울증(depression)의 또 다른 징후는 낮은 자존감과 자신이 무가치하다는 느낌입니다. 이 상태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자신이 어디에도 속하지 않거나 자신이 하는 일이 중요하지 않다고 느껴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업무에 집중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뿐만 아니라 즐거움을 주던 취미나 활동에 대한 관심이 부족합니다. 우울증은 매우 개인적인 경험이므로, 모든 사람이 이 단계를 같은 순서대로 경험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 극복법 | 약 | Panic disorder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 | 극복법 | 약 | Panic disorder

공황장애(Panic disorder)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정신 건강 상태입니다. 이러한 정신 질병은 개인의 삶의 질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성인뿐만 아

kkss.co.kr

🚩불면증 치료방법 Tip. 5가지

 

불면증 치료방법 Tip. 5가지

불면증 치료방법 Tip. 5가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잠 못 이루는 밤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건강상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다음날 일상생활에서도 지장

kkss.co.kr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증상을 관리하고,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울증 증상 단계 및 자가진단 테스트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