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폐렴 증상 및 폐렴구균 예방접종 가격

건강한 부자마을 2023. 5. 3.

폐렴 증상, 폐렴구균에 감염되면 급성 중이염, 균혈증, 수막염과 같은 침습성 감염 증상이 나타납니다. 폐렴균은 성인에게도 발생하지만, 영유아, 소아, 65세 어르신에게 더 많이 발생합니다.

감염되면 높은 열, 기침, 호흡곤란, 흉통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며, 치료를 받지 않으면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예방과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과 깨끗한 손씻기, 호흡기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이 필요합니다. 또한, 항생제 등을 이용한 적극적인 치료도 중요합니다.

 

폐렴
폐렴

 

폐렴이란?

폐렴(pneumonia)은 폐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 기타 감염성 물질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폐렴은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보일 수 있지만, 보다 심각한 폐 증상과 함께 따라오며, 치료가 필요합니다.

 

폐렴 증상

폐렴의 주요 증상은 기침, 호흡 곤란, 가슴 통증, 발열 등이 있습니다. 기침은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의 기침과는 다르며, 매우 힘들게 기침을 하게 됩니다. 호흡 곤란은 갑자기 나타날 수도 있고, 차츰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가슴 통증은 깊게 숨쉴 때 느껴지며, 발열은 38도 이상이 유지될 수 있습니다. 기타 증상으로는 피로, 근육통, 두통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의 폐렴 전조증상 글을 꼭 확인해 주세요.

 

 

폐암 전조증상 11가지 알아보기

폐암 전조증상 11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폐의 세포가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분열하면서 종양이 자라는 경우 폐암으로 발전합니다. 종양은 사람의 호흡 능력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신체

kkss.co.kr

 

📢폐렴의 증상은 다양하며, 다음 표를 확인해 주세요.

증상 설명
기침 심하고 지속적인 기침, 가래가 나올 수 있음
호흡 곤란 숨 쉬기 어려움, 얕은 호흡, 숨을 쉴 때 흉부 느슨해짐
가슴 통증 깊이 숨 쉴 때나 기침할 때 느껴지는 통증
발열 38℃ 이상의 체온 상승
오한 몸이 추위를 느끼고 발한을 할 수 있음
피로감 이유없이 피로감이 생김
근육통 온 몸에 근육통 증상이 나타남
두통 목이 아프거나, 눈이 아프고, 몸 전체적으로 아플 수 있음
흉통 호흡시 흉부에 무거운 느낌, 가슴 통증, 가슴의 압박감을 느낄 수 있음
코막힘, 코말림 콧물과 함께 코가 막히는 경우가 있음

 

.✅폐렴에 걸리셨다면 아래 폐렴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꼭 확인해 주세요.

 

👉(유튜브)폐렴에 도움이 되는 음식

 

폐렴을 일으키는 폐렴구균 전파 경로

폐렴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폐렴구균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전파됩니다.

 

  1. 호흡기 분비물에 의한 전파: 감염자가 기침, 재채기, 말하기 등으로 입, 코에서 나오는 분비물에 폐렴구균이 포함되어 있으면, 주변 사람들이 이를 들이 마시거나 머리카락, 옷, 손 등을 거쳐 감염될 수 있습니다.
  2. 직접 접촉에 의한 전파: 감염자의 분비물에 오염된 손으로 다른 사람의 얼굴, 코, 입, 눈 등을 만지면, 폐렴구균이 전파될 수 있습니다.
  3. 감염된 물건에 의한 간접 전파: 감염자의 분비물이 묻은 손수건, 칫솔, 숫가락, 컵 등을 공유하거나, 감염된 물건에 손을 대고, 이를 눈, 코, 입 등에 전파될 수 있습니다.

 

폐렴구균은 상대적으로 약한 외부 환경에서도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으므로, 전파 예방을 위해서는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개인용품 사용 등 개인적인 위생 관리가 중요합니다. 감염자와 직접 접촉이 있거나, 감염 가능성이 있는 환경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폐렴구균 예방접종 가격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폐렴구균으로 인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중 단백결합 백신과 다당 백신이 있으며, 단백결합 백신의 가격은 10 ~ 15만원, 다당 백신의 가격은 4 ~ 5만원입니다.

  • 백신 종류 : 단백결합 백신종
  • 가격 : 10 ~ 15만원
백신 종류 가격
단백결합 백신종 10 ~ 15만원
다당 백신 4 ~ 5만원

 

폐렴구군 예방접종 대상

  1. 19세 미만 소아청소년
  2. 생후 2개월~59개월 모든 소아
  3. 5세 미만에 접종을 받지 않은 5세 이상의 고위험군
  4. 60~71개월의 만성질환 및 면역저하 상태의 소아
  5. 면역저하, 무비증, 뇌척수액 누출, 인공와우 이식 상태에 있는 6~18세 소아청소년
  6. 19세 이상 성인
  7. 면역저하상태, 무비증, 뇌척수액 누출, 인공와우 이식을 받은 사람

 

.✅폐렴 구균 예방접종 어디에서 맞아야 할까요? 아래 유튜브 영상을 꼭 참고해 주세요.

 

👉(유튜브)폐렴 구균 예방접종의 모든 것

 

폐렴구균은 상대적으로 약한 외부 환경에서도 오랫동안 살아남을 수 있으므로, 전파 예방을 위해서는 손씻기, 기침예절 준수, 개인용품 사용 등 개인적인 위생 관리가 중요합니다. 감염자와 직접 접촉이 있거나, 감염 가능성이 있는 환경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폐암 초기증상 잔기침, 심장 두근거림

 

폐암 초기증상 잔기침, 심장 두근거림

폐암 초기증상 이 나타나면 좋겠지만 약 15% 정도는 무증상이었다가 폐암이 이미 많이 전이된 후 폐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흔합니다. 폐암 초기증상 중 잔기침, 심장 두근거림이 있을 수 있

kkss.co.kr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 3가지 위험 질환 확인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 3가지 위험 질환 확인

입냄새로 알수있는 병 3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갑자기 입냄새가 심하게 발생했다면 위험 질환이 생긴 것은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합니다. 입냄새는 구강 건강이 좋지 않을 때 생깁니다.

kkss.co.kr

지금까지 폐렴 증상 및 폐렴구균 예방접종 가격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