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셀프 여드름 없애는법 feat. 여드름치료 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1. 12. 19.

여드름-없애는법

여드름 치료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셀프 여드름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의 여드름 없애는법은 단기간에 여드름을 없애지 못하지만 장기간 동안 꾸준히 실행한다면 시간에 따라 여드름 치료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아연 영양제

아연 영양제 섭취는 상처 치유, 염증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서 여드름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들의 혈액 내 아연 수치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여드름 있는 사람들은 없는 사람들에 비해 아연 수치가 낮게 나왔습니다. 이 연구에서 여드름이 있는 48명의 사람들에게 하루에 3번 아연 영양제를 섭취하게 하였습니다. 8주 후 연구 참가자 38먕은 여드름이 80~100% 감소했습니다. 하루 30~45mg의 아연을 섭취하게 되면 여드름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맥주효모

맥주효모를 섭취하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맥주효모에는 비타민B, 크롬, 구리, 아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서 맥주효모를 5개월 동안 섭취했을 때 여드름 보유자 중 약 80% 이상 여드름이 호전되었습니다. 하지만 매주효모를 섭취했을 때 가벼운 가스, 두통, 복부팽만 등이 나타났습니다. 

 

오메가3

오메가3는 지방산인 EPA(에이코사펜타엔산)와 DHA(도코사헥사엔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 EPA를 섭취 시 피부 유분 생성을 관리하여 수분유지에 도움을 주어 여드름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함량이 높은 EPA, DHA 오메가3는 염증 감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드름을 줄이거나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 오메가3를 10주 동안 매일 섭취한 여드름 보유자들 45명이 여드름이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화농성-여드름

셀프 여드름 없애는 법 결론

맥주효모, 아연, 오메가3를 섭취하면 단기간에 효과를 보이진 않지만 장기간 꾸준히 섭취하면 여드름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며 여드름이 없더라도 여드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현재 피부과에서 여드름에 대한 다양한 시술이 있지만 여드름은 염증성 질환으로 겉만 치료해는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피부과에 시술을 하시더라도 여드름 없애는 데 좋은 위와 같은 보충제를 병행하여 보충해 주신다면 장기간에 걸쳐 여드름을 없애는 데 좋은 방안이 될 것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