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방광염 치료법 없이 저절로 방광염 치료 될까?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1. 6.

방광염 치료법 없이 저절로 방광염 치료될까? 방광염은 일반적으로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 하지만 때로는 방광이 다른 이유로 자극을 받거나 손상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 치료법
방광염 치료법

방광염 증상이 생기면 대부분 병원에 방문해서 치료 약을 처방을 받습니다. 하지만 약을 복용하지 않고 저절로 치료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방광염 치료법

항생제는 세균에 의한 방광염 치료의 첫 번째 방법입니다. 사용되는 약물과 기간은 전반적인 건강과 소변에서 발견되는 세균에 따라 다릅니다. 방광염 감염 증상은 항생제를 복용한 후 며칠 안에 많이 개선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방광염은 3일 후에 저절로 낫습니다. 방광염이 3일 이내에 완화되지 않으면 그때 전문의 진단을 받고 항생제 처방을 받으면 됩니다.

만약 소변에서 피를 볼 경우 저절로 나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바로 가까운 병원에 가서 전문의 진단을 받고 조언에 따르시길 바랍니다.

방광염
간질성 방광염은 방광이나 골반 부위에 불편함 또는 통증을 유발하는 만성 방광염 상태입니다. 방광벽에 염증이 생기고 자극을 받아 방광이 매우 민감해 집니다.

집에서 방광염 치료하는 방법

물을 많이 마시면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이때 세균이 방광에서 빠져나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 2번 베이킹 소다를 티스푼으로 한 스푼씩 먹으면 소변의 산성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집에서 방광염을 치료할 때 통증이 심하다면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진통제를 복용합니다.

방광염 관련 영상

방광염 증상

방광에 세균 감염 후 나타나는 증상은 다음의 7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1. 소변이 계속 나올 것 같은 느낌
  2. 배뇨 시 통증이나 타는 듯한 느낌
  3. 소량의 소변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4. 소변에 피가 섞이는 혈뇨 증상
  5. 소변 색이 탁하거나 냄새가 독한 증상
  6. 골반 불편한 증상
  7. 배꼽(복부) 아래 부분의 압박감

급성 신우신염 내용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해당 글을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방광염 치료법 없이 저절로 방광염 치료 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