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급성 췌장염 증상 7가지 및 치료 알아보기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1. 5.

급성 췌장염 증상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흉골 아래 상복부에서 심각하고 지속적인 복통이 생길 수 있는 급성 췌장염을 경험한 사람 중 등까지 통증이 생겼다고 합니다.

급성 췌장염 증상
급성 췌장염 증상

담석의 경우 통증은 대개 갑자기 시작되어 몇 분 안에 최대 강도에 도달합니다. 알코올 중독의 경우 며칠 동안 통증이 발생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급성 췌장염 증상

급성 췌장염 대분은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게 되면 빠르게 호전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드물게 중증이며 다발성 장기 부전과 같은 위험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의 증상을 확인하고 급성 췌장염 증상이 의심된다 전문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1. 상복부 통증
  2. 등까지 퍼지는 복통
  3. 복부를 만질 때 압통
  4. 빠른 맥박
  5. 메스꺼움
  6. 구토
급성 췌장염 증상 관련 영상

급성 췌장염 치료 방법

집에서 방치하게 되면 증상이 악화되기 때문에 병원에 입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입원하면 수액으로 탈수를 치료합니다.

췌장에 감염이 있는 경우 진통제, 경구 또는 정맥주사를 통한 항생제로 치료합니다. 저지방 식단, 또는 먹을 수 없는 경우 수액과 함께 영양을 추가 공급하기 위해 주사할 수 있습니다.

췌장염은 자극적이지 않은 가벼운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회복이 되면 정상적인 식단으로 식사를 합니다.

급성 췌장염 완치

급성 췌장염 증상이 경증이면 치료 없이 자연적으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심각한 경우 급성 및 만성 췌장염의 치료에는 수액 및 약물이 필요하면 상태에 따라 수술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급성 췌장염 증상이 나타난 사람은 조기에 치료를 잘 받게 되면 역 80%가 염증이 거의 사라집니다. 대부분 치료 기간이 1~2주 정도이며,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입원을 권유합니다.

급성 췌장염 증상 같은 경우 스트레스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감정적 스트레스는 미주 신경을 자극하여 위에 과도한 양의 위산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 상황을 될 수 있으면 피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좋은 영양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췌장염 초기 증상에 대해 궁금하시면 해당 글을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급성 췌장염 증상 7가지 및 치료 알아보기 내용이었습니다.

댓글1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