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허리 아플때 자세: 개선 방법 알아보기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1. 5.

허리 아플때 자세 개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잘못된 자세는 후방 근육에 압력을 가해집니다. 그래서 허리, 목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허리 아플때 자세
허리 아플때 자세

어깨가 앞으로 구부러져 있든 머리가 아래쪽을 향하고 있든 이러한 자세는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 목과 허리에 기장을 주게 됩니다. 허리 통증, 두통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허리 아플때 자세

목을 곧게 펴면서 어깨를 엉덩이와 평행하는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허리 척추의 C자 곡선을 유지하게 됩니다. 허리 아플때 자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몸의 균형 잡힌 정렬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 어깨를 뒤로 젖히고 가슴을 내밀면서 근육을 이완한 자세를 유지합니다.
  • 복부에 힘을 주면 자세를 곧게 유지할 때 도움을 줍니다.
  • 짝다리를 하지 말고 양쪽 발에 균일하게 체중을 분산시킵니다.
허리 아플때 자세 관련 영상

허리 아플때 올바른 자세 확인 방법

올바른 자세가 맞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3가지를 확인해 보세요.

  1. 발뒤꿈치와 벽 사이에 약 15cm 공간을 두고 벽에 기대고 봅니다.
  2. 올바른 자세라면 머리, 어깨, 엉덩이가 벽에 닿습니다.
  3. 허리와 목 사이에 약 5cm의 공간이 생깁니다.

허리 아플때 자세 개선 방법

서 있을 때 어깨를 뒤로 젖히되 긴장하지 말고 이완된 상태면 좋습니다. 너무 의식하지 말아야 긴장이 풀립니다. 다음의 개선 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1. 허리 아플때 자세 확인해 보면 긴장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때 무릎을 살짝 구부려 허리 긴장을 풀어줍니다.
  2. 가슴을 펴고 지면과 수직으로 유지한 자세를 유지해 주세요.
  3. 만약 허리가 아플때 평소 하이힐이나 굽이 높은 신발을 신는지 확인해 주세요.
  4. 직업으로 주차요원 또는 서있는 일을 할 때 같은 자세로 서 있지 마시고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좋은 자세는 허리 척추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허리 부위에 있는 인대의 스트레스를 줄이며 근육이 더 효율적 사용하도록 돕습니다.

갑자기 허리가 아픈이유 이것 때문 내용에 대해 궁금하시면 해당 글을 확인해 주세요.

지금까지 허리 아플때 자세: 개선 방법 알아보기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