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속이 쓰리고 아플때 4가지 주요 원인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1. 3.

속이 쓰리고 아플때 4가지 주요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상복부, 하복부가 쓰리고 아플때 비뇨기과, 산부인과 또는 소화기 계통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속이 쓰리고 아플때
속이 쓰리고 아플때

상복부, 하복부에서 타는 느낌의 속이 쓰리는 작열감의 원인에는 위식도 역류 질환, 소화성 궤양 질환, 신장 결석, 특정 부인과 질환 및 암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속이 쓰리고 아플때 4가지 주요 원인

사람들은 하복부의 작열감이 일반적이지 않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통증이 일반적으로 위식도 역류 질환 또는 소화성 궤양 질환과 관련된 상복부에서 더 흔합니다.

배뇨와 함께 속이 쓰리고 아플때 주요 원인은 요로 감염 때문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요로 감염은 복통이 없을 수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쓰리고 타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하복부 통증과 관련된 여러 산부인과 질환이 있습니다.

1. 위식도 역류 질환

속이 쓰리고 아플때 소화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인 위식도 역류 질환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미국에서 가장 흔한 소화기 질환 중 하나입니다.

전문의는 위식도 역류 질환 발병에 대한 특정 위험 요소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식도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치는 운동 이상이 있습니다.

또 다른 가능한 위험 요소는 하부 식도 괄약근의 기능 장애로, 이로 인해 위산 내용물이 식도를 통해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속이 쓰리고 아플때 위식도 역류 질환 의심해 볼 수 있으며, 다음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 속이 쓰리고 아픈 증상
  • 위산 역류 증상
  • 가슴 통증 증상
  • 기침 증상
  • 후두염 증상
속이 쓰리고 아플때 관련 영상

2. 신장 결석

일반적으로 칼슘으로 구성된 결정체가 신장에서 요로를 통해 이동할 때 신장 결석이 발생합니다. 신장 결석이 항상 건강 문제와 합병증을 유발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는 신장에 결석이 끼면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이 있는 사람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증상 신장 결석의 원인은 결석이 요관을 따라 내려가기 시작할 때 속이 쓰리고 아플때 사타구니로 방사되는 날카로운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 통증을 둔하고, 진통이 나거나, 날카롭거나, 심한 것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 원인은 유전적, 장을 통한 옥살산염 흡수 증가, 요로감염, 낮은 수분 섭취, 당뇨병, 비만, 통풍이 위험 요인일 수 있습니다.

3. 요로 감염

요로 감염는 방광의 세균 감염입니다. 요로 감염을 중증 또는 경증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합병증이 없는 요로 감염는 젊고 건강한 사람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로 감염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세균은 대장균, 프로테우스 미라빌리스, 클렙시엘라 뉴모니아, 포도상구균 사프로피티쿠스입니다.

이러한 세균에 감염되면 속이 쓰리고 아플때 이러한 세균이 요로 감염을 일으키면서 생길 수 있으며, 배뇨 시 통증, 작열감
잦은 배뇨, 배꼽 아래의 통증 또는 압통, 소변의 혈액 등이 동반할 수 있습니다.

4. 산부인과 질환

속이 쓰리고 아플때 다양한 산부인과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복부에 타는 듯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 주요 질환은 파열된 낭종, 고통스러운 월경, 자궁내막증, 골반 염증성 질환 등이 있습니다. 고통스러운 월경 또는 월경통은 골반의 질병 없이 월경 중 통증을 의미합니다.

때로는 다른 조건으로 인해 고통스러운 기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일반적으로 자궁을 둘러싸고 있는 조직이 복부의 다른 부분에서 자라는 여성 산부인과 질환입니다.

복통 원인: 위치, 부위별 다른 복통 증세 내용에 대한 내용은 해당 글을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속이 쓰리고 아플때 4가지 주요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