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로나 목간지러움 : 증상, 원인, 약, 완화 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2. 3. 19.

코로나 목간지러움 증상이 있으신가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후 생기는 목 관련 증상은 코로나 목간지러움, 목 칼칼, 침삼킬때 통증, 말할때 목아픔 등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그렇다면 코로나 목간지러움 증상은 왜 생기는 걸까요? 원인 및 약 완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_목간지러움
코로나_목간지러움

 

 

목차
  1. 코로나 목간지러움 원인
  2. 코로나 목간지러움 약
  3. 목간지러움 완화 방법

 

 

 

코로나_목간지러움_원인
코로나_목간지러움_원인

 

 

코로나 목간지러움 원인

코로나 목간지러움 원인은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관지를 통해 들어오면서 목 안쪽 인후 점막에 붙으면서 감염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이때 감염에 의한 염증이 발생하며, 염증은 사람마다 목간지러움, 침삼킬때 통증, 목건조증 등을 생기게 합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염증 반응
  • 코로나 바이러스는 목 안쪽 인후 점막에 침투하여 염증을 생기게 함

 

 

 

코로나_목간지러움_약
코로나_목간지러움_약

 

 

 

코로나 목간지러움 약

코로나 목간지러움 증상이 생기면 전문 의료기관에서 전문의 소견과 함께 처방받은 항생제를 먹게 됩니다. 그렇지만 사정에 따라서 약국에서 처방 없이 파는 약을 구비하여 사용하셔도 되십니다. 약국에서 구비 가능한 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 목앤 스프레이

 

베타딘 인후스프에이, 목앤 스프레이는 인두, 후두, 구내 염증 완화 및 입안 살균소독으로 원인균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만 6세부터 사용 가능한 처방 없이 구비 가능한 약국약입니다.

 

 

 

코로나_목간지러움_완화방법
코로나_목간지러움_완화방법

 

 

 

목간지러움 완화 방법

코로나 목간지러움이 생기면 약을 복용하시면 서 다음의 방법을 병해하시면 좀 더 코로나 목간지러움 증상을 완화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따뜻한 물, 차 섭취
  2. 가습기
  3. 목캔디
  4. 금연

 

따뜻한 물, 차와 같은 수분 섭취의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염증 반응을 완화 시켜줍니다. 그리고 가습기 또한 목건조를 예방하며, 목캔디의 경우 허브 추출물이 목을 시원하게 해줘서 코로나 간지러움을 일시적으로 완화시켜줍니다. 마지막으로 금연의 경우 담배연기의 다양한 화학물질로 인후염증을 악화 시킬 수 있으므로 완치 전까지는 금연하시면 좋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