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로나 눈통증 증상 결막염 눈충혈 눈건조 원인

건강한 부자마을 2022. 3. 22.

코로나 눈통증 증상으로 고통받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눈통증은 결막염, 눈충혈, 눈건조 등으로 나타나며 코로나 확진자 중 약 11%가 경험하는 안과질환입니다. 코로나 눈통증 증상 중 결막염, 눈충혈, 눈건조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_눈통증
코로나_눈통증

 

 

목차
  1. 코로나 눈통증 원인
  2. 코로나 바이러스 눈을 통해 감염이 될 수 있나요?
  3. 예방법

 

코로나 눈통증 원인

미국 연구에 의하면 코로나 바이러스가 눈 뒤쪽에 있는 안구 조직에 감염이 되면 염증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염증은 결막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눈에 생긴 염증은 눈충혈, 눈건조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코로나 눈통증 증상은 눈에 염증이 생기면서 생기는 염증반응에 의한 통증이 원인입니다.

 

 

 

코로나_눈통증_원인
코로나_눈통증_원인

 

 

코로나 바이러스 눈을 통해 감염이 될 수 있나요?

미국 연구에 보고에서 코로나 눈통증이 나타난 입원자를 대상으로 눈물을 채취했으며, 대부분의 코로나 확진자에게서 코로나 RNA가 발견되었습니다. 코로나 감염자의 비말이 눈에 들어가면 감염될 수도 있지만 대분이 손이 청결하지 못한 상태에서 눈을 비비면서 감염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코로나_눈통증_예방법
코로나_눈통증_예방법

 

 

예방법

코로나 바이러스가 눈을 통해 감염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공용으로 사용하는 물건을 만진 후 청결하지 않은 손으로 눈을 비비는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자신도 모르게 눈을 비비는 행동을 한다면 의식적으로 눈을 비비지 않도록 하며, 손을 깨끗하게 씻고 손소독제를 이용하여 손에 묻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제거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미 코로나 눈통증이 있어서 결막염, 눈충혈, 눈건조 증상이 생겼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눈충혈, 눈건조

눈이 건조할 경우 눈 각막 손상이 더 쉽게 일어날 수 있으며, 눈이 시려서 눈충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눈건조 하지 않게 실내에 가습기를 틀어 놓거나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서 눈건조 예방을 하여야 합니다.

 

 

 

▶ 결막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결막염은 항생제를 복용하셔야 합니다. 항생제는 전문의 소견과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