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로나 슈퍼면역자 : 정말 슈퍼 유전자 항체 있을까? T세포

건강한 부자마을 2022. 3. 23.

코로나 슈퍼면역자 가진 사람이 있을까요? 현재 30만 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방역체계가 완전히 무너진 상태입니다. 이렇게 많은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 확진자와 같이 있어도 감염이 되지 않는 코로나 슈퍼면역자가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슈퍼 유전자 존재 가능성과 슈퍼 항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_슈퍼면역자
코로나_슈퍼면역자

 

 

목차

1. 코로나 슈퍼면역자 T세포

2. 코로나 슈퍼면역자 실험

3. 코로나 슈퍼면역자 바이러스 침투했을 때

 

 

코로나 슈퍼면역자 T세포

코로나 확진자와 함께 있어도 감염이 되지 않는 슈퍼면역자의 유전자는 어떻게 다를까요? 코로나 슈퍼 유전자는 T세포라고 하는 세포를 다량으로 가진 사람이며, 높은 수준에 T세포를 가진 사람은 코로나 확진자와 함께 있으면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침투해도 슈퍼 항체로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_슈퍼면역자_T세포
코로나_슈퍼면역자_T세포

 

 

 

코로나 슈퍼면역자 실험

영국에서 슈퍼면역자 중 T세포를 많이 가지고 있는 18세 ~ 30세 36명에게 코로나 바이러스를 인위적으로 주입해서 감염시키는 실험을 하였습니다. 2주가 지난 후 36명 중 18명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증상을 보였으며, 나머지 18명은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더라도 경미한 반응만 있었다고 합니다.

 

 

 

코로나_슈퍼면역자_1
코로나_슈퍼면역자_1

 

 

코로나 슈퍼면역자 바이러스 침투했을 때 신체 반응

백혈구 항원 A24형을 가진 사람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침투하면 T세포가 활동하면서 침투한 바이러스를 공격했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공격하는 T세포는 펩타이드 세포 조각을 보고 바이러스를 식별한 뒤 파괴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