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종합비타민 보다 좋은 4가지 천연식품(음식)

건강한 부자마을 2021. 12. 12.

바쁘고 귀찮다는 이유로 종합비타민에 의존하여 살아가고 있으신가요?

종합비타민 보다 좋은 식품(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더 영양적인 측면에서 좋다는 사실을 알려드릴께요!

다음 8가지 천연식품 중에는 일일 권장량 이상의 영양소가 있으니 잘 읽어보시고 참고해 주세요!


1. 케일

 

케일은 영양이 많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그 중에 비타민K1 영양소가 매우 많답니다.

비타민K1은 혈액응고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혈액응고랑 나랑 무슨 상관이냐고요?

혈액에 손상이 생겼을 때 협동하여 혈액을 응고시키는 역할을 하는 응고인자라고 불리는 여러물질들을 형성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이때 비타민K 결핍은 과도한 출혈 및 멍이 쉽게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타민K1은 꼭 필요하겠죠? 

이 밖에 뼈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케일은 비타민K1 뿐만이 아닌 섬유질, 망간 비타민B6, 칼륨 및 철분도 풍부하답니다.


2. 해조류(미역, 다시마, 김 등)

 

미역, 다시마, 김고 같은 해조류에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역, 다시마 같은 갈조류에는 녹색 해조류인 김 보다 더 많은 요오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요오드랑 나랑 무슨 상관이냐고요? 요오드 결핍이라고 아시나요? 요오드 결핍은 성인 갑상선에 문제를 발생시킨답니다. 그리고 임산부가 요오드 결핍이 있을 때는 아기의 지적 발달 장애의 위험을 증가 시킬 수도 있습니다.


 

3. 간

 

간에는 비타민B12, 비타민, 철분, 엽산 등의 영양소가 다량으로 함유되어있습니다. 비타민B12는 우리 신체 세포, 뇌, 신경계 건강에 도움을 준답니다. 빈혈이 있으신 분들은 철분 결핍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철분결핍은 근육 약화, 집중력 부족과 함께 피로감을 조성시킨답니다. 빈혈이 있으신 분들은 비타민B12와 철분이 다량을 함유된 간을 섭취하시면 빈혈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브라질너트

 

브라질 너트 나무의 열매인 브라질너트는 원주민들이 오래전부터 섭취해 오던 식품입니다. 브라질너트에는 기름을 포함하고 있어서 버터같은 짙은 맛을 내기도 합니다.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 미네랄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B 군도 포함하고 있어서 견과류 왕이라고 불리기도합니다.  셀레늄과 미네랑은 노화를 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에도 도움을 주어 미용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