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유아 및 성인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ADHD테스트 검사

건강한 부자마을 2021. 12. 14.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란?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는 비정상적인 수준의 과다행동과 충동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정신적 건강에 장애가 있는 상태입니다.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가 있는 사람은 주의를 집중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또한 장시간동안 가만히 있는 것에 대해 어려움을 겪습니다.

대부분 사람들도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충동적인 행동을 유발하는 변화를 경험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사람은 더 자주 이러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ADHD는 학업, 직장, 가정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성인과 어린이 모두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를 가질 수 있습니다.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증상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는 다향한 증상이 있습니다. 아래의 증상을 참고해 주십시요.

1. 한가지 일에 집중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2. 계획을 완료하기가 어렵고 중간에 다른 계획을 세운다.
3. 쉽게 산만해진다
4. 가만히 있기가 어렵다.
5. 상대의 대화가 끝나기 전에 끼어든다.
6. 다른 사람 말을 들으려고 하지 않는다.
7. 산만하고 시끄럽게 놀이를 한다.
8. 일방적으로 자신의 말만 한다.
9. 자신의 물건을 자주 잃어버린다.

10. 돈, 물건을 충동적으로 자주 쓰거나 산다.

11. 불필요한 걱정이 많다.

12. 조심성이 없어 자주 다치거나 실수를 한다.

ADHD 테스트(검사) 및 결과

위의 증상 외에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증상은 더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위의 증상 중 8개 이상이면 ADHD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ADHD테스트를 통해 자신이나 아이의 ADHD를 판단하지 마시고 좀 더 전문 기관에 세부적인 테스트를 통해 ADHD 진단을 받아 보시실 바랍니다.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행동 예시

예시1)
예를 들어 수업 시간이나 강의 또는 모임에서 가만히 있거나 것에 대해 매우 힘들어합니다. 그리고 차분히 이야기 하거나 일이나 작업을 할 때도 힘들어합니다. 또한 지나칠 정도로 말을 일방적으로 하거나 상대의 대화가 끝나는 것을 기다리는 것을 하지 못하고 끼어들기도 합니다. 더 한 경우는 이러한 경우를 방해하기도 합니다.

예시2)
공부, 일, 작업 시 실수를 반복하거나 포인트를 놓치기도 합니다. 듣기, 읽기 또는 대화를 할 때 집중하지 못합니다. 일상적인 생활, 업무 정리에 어려워합니다. 자신의 물건을 자주 잃어버리거나 어디에 두었는지 알지를 못하기도 합니다. 즉 주의력 산만함을 말합니다.

 

ADHD테스트 결론

아동 및 성인 ADHD를 치료하지 않으면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가정, 학교, 직장 등 인간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 후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는 ADHD 증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고 ADHD 증상을 견딜 수 있도록 개개인의 증상에 따라 여러 요법을 사용하여 도움을 줄 수있으니가능한 경우 의사와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