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오미크론 증상 "경미하더라도 안심하면 안 되는 이유!"

건강한 부자마을 2021. 12. 24.

오미크론-증상

오미크론이란 11월에 보츠와나, 남아프리카에서 처음 확인된 오미크론은 이전에 알려진 어떤 형태의 코로나(COVID-19) 바이러스보다 빠른 속도로 지난 몇 주 동안 전 세계적으로 전염이 급증했습니다. 의료 관계자와 연구진, 과학자들이 오미크론에 대해 아직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많지만, 이 코로나(COVID-19) 변종은 이미 일부 병원 시스템을 한계치까지 밀어붙일 수 있는 새로운 사례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재채기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의 증상에 대한 분석은 런던의 최신 데이터를 사용하여 ZOE 데이터 과학자들이 오미크론 양성 사례를 분석하고 코로나(COVID-19) 델타와 비교하며 나온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두통
두통은 가장 초기 징후 중 하나입니다. 편두통이 아닌 머리의 양쪽에 걸쳐 발생하고, 3일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2. 콧물
콧물은 두통 다음으로 가장 흔하게 보고되는 증상이며 양성 반응을 보인 후 후각을 잃은 사람들의 거의 60%가 콧물 증상을 보였습니다.

3. 재채기
재채기가 감기나 알레르기의 징후일 가능성도 있지만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에게서 평소보다 더 많이 재채기를 하는 것은 오미크론 증상일 수 있습니다.

4. 목쓰림
감기나 후두염에 걸렸을 때 경험할 수 있는 것과 유사한 인후통이 있습니다. 이는 노인이나 18세 미만 청소년보다 18-65세 사이의 성인에게 더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5. 후각 상실
후각 상실은 나이, 성별, 질병에 관계없이 강력한 오미크론 증상 중 하나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린 사람은 후각을 완전히 잃지 않을 수 있지만 후각이 변하여 강한 향도 맡지 못해서 미각에도 영향을 받아 음식의 맛이 달라지거나 맛이 없는 증상을 보입니다.

6. 지속적인 기침
지속적인 기침은 오미크론 코로나(COVID-19) 주요 증상 3가지 중 하나입니다. 기침은 일반적으로 마른 기침으로, 가래나 점액을 동반하고 박테리아 감염에서 나타나는 가슴 통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기침은 질병 발병 후 약 4~5일 동안 지속됩니다.

 

오미크론-바이러스

증상이 경미하다면 왜? 오미크론을 걱정해야 하나요?

오마이크론에 대한 뉴스가 전 세계에 보도되고 집중하는 데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오미크론에 대해 알아내야 할 것이 많습니다. 세계 보건 시스템에 오미크론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명확하진 않지만 영국이 위드 코로나를 외치면서 마스크를 벗어 던졌지만 입원자와 사망자가 기하 급수적으로 늘면서 다시 마스크를 쓰거나 방역 수칙 준수를 다시 시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COVID-19) 로 인해 병원에 환자가 급증하고 의료진이 부족한 사태를 맞이한 적이 있습니다. 현재 오미크론 증상이 경미하다는 이유로 방역 수칙을 준수하지 않았던 현재 우리나라도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미크론은 양성 사례에서 입원 및 치사율이 코로나(COVID-19) 에 비해 적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지만 일부 사례에서는 여전히 사망자와 입원자가 발생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오미크론과 델타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에게 감기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50명 중 1명은 사망하고 일상 생활을 방해하는 중증이나 장기적으로 합병증을 남길 수 있으니 꼭 방역 수칙을 준수하시고 건강에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