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6가지 및 치료 방법

건강한 부자마을 2022. 1. 23.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은 고관절 또는 고관절 주변에서 느껴지는 통증이며, 엉덩이 부위에 나타나는 통증 외에도 사타구니 부위, 허벅지 부위에서도 고관절 통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관절 통증 증상이 잘 때 나타나는 이유는 고관절이 부어올라서 경직과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고관절 통증 증상이 나타나면 잠을 설치거나 잠 못 이루게 하여서 수면부족 현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고관절 통증 치료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고관절_통증_증상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6가지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은 사람마다 다르며, 고관절에 영향을 주는 부상, 염증 등이 고관절 통증 증상의 주요 원인입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을 유발하는 다양한 원인에 대해서 다음을 참고하세요.

 

  1. 힘줄에 생긴 염증 :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중 힘줄 염증인 건염에서 비롯됩니다. 건염은 과도한 운동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 골관절염 : 노화로 연골이 마모되면서 생기는 골관절염은 골절과 같은 관절 외상으로 발생될 수 있으며, 감염성 관절염으로 발생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골관절염은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3. 대전자점액낭염 : 점액낭 염증이 생겨 고관절 통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점액남은 대퇴골의 외축에 위치하며, 인대, 힘줄, 근육의 마찰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4. 고관절 골절 : 사고 또는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고관절 골절이며, 빠른 치료가 되지 않으면 다리의 혈전과 같은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발음성 고관절 증후군 : 운동선수에게 많이 발생하며, 고관절에서 '뚜둑' 소리가 나는 고관절 증후군입니다. 이러한 발음성 고관절 증후군이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이기도 합니다.
  6. 골괴사증 :  혈액순환 장애로 뼈조직들이 괴사 하는 질환이며, 골절로 인해 뼈 혈관이 손상됐을 때 뼈로 혈액이 공급되지 못해 생깁니다. 이러한 골괴사증은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이기도 합니다.

 

고관절_통증_증상_치료

 

고관절 통증 증상 치료 방법

고관절 통증 증상 치료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면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운동 중 갑자기 생긴 고관절 통증 증상은 휴식을 통해 자연 치유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운동 중 생긴 고관절 부상이 심각한 경우 손상된 고관절 치환술을 하게 될 수도 있으며 이는 인공 관절로 대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완화를 위해 나프록센 약물을 통해 고관절 부기를 낮추기도 합니다.

 

 

고관절 망가뜨리는 자세

 

고관절 통증 증상 없애려면?

고관절 통증 증상 없애려면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며, 원인에 맞는 치료하게 되면 고관절 통증 증상을 더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경미한 고관절 부상일 경우 치료보다는 휴식이 먼저이며, 일정 기간이 지나면 고관절 통증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지만 위의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6가지 중 관절염, 골절, 괴사 등의 증상이라면 고관절 통증 증상 치료를 받아야 하며, 방치할 경우 고관절 통증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