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간암 초기증상 :: 말기 생존기간 어떻게 될까? 치사율

건강한 부자마을 2022. 3. 30.

간암 초기증상, 간암은 국내 암 사망률 2위입니다. 간암은 간 손상이 생기면서 시작됩니다. 그런데 간 손상이 70% 이상되더라도 큰 증상이 없어서 소리 없는 암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말기에 발견하면 치사율도 높습니다. 이렇게 일반적으로 간암은 초기에 발견이 어렵다 보니 말기에 주로 발견됩니다. 그래도 간암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이 있으니 간암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비슷한 징후가 보이면 바로 검진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간암 말기 생존기간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간암_초기증상
간암_초기증상

 

 

목차

 

1. 간암이란?

2. 간암 초기증상

3. 간암 말기 생존기간

 

 

1. 간암이란?

간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간암이라고 합니다. 간에 생긴 악성종양 중 75% 이상이 간세포암입니다.

 

 

2. 간암 초기증상

간암 초기증상으로 피로감, 소화불량이 나타납니다. 그런데 이런 증상을 가볍게 생각하고 그냥 넘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가벼운 증상 뒤에 황달, 오른쪽 복부 통증, 오른쪽 견갑골 부위 통증 및 양쪽 어깨 통증 증상이 나타납니다.

 

간암 초기증상
피로감, 소화불량, 황달, 오른쪽 복부 통증, 오른쪽 견갑골 부위 통증 및 양쪽 어깨 통증 

 

3. 간암 말기 생존기간

간암 말기에 간이 위치한 복부를 만졌을 때 덩어리가 만져집니다. 그리고 피부가 가렵고, 복부 팽만감과 숨가쁨 증상이 생기기도 합니다. 초기에 발견되면 좋지만 간 대부분이 악성 종양이 퍼진 후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치사율 또한 높습니다. 간암 말기 생존기간도 6개월 ~ 20개월 정도입니다.

 

 

간암_초기증상_간암말기_생존기간
간암_초기증상_간암말기_생존기간

 

 

간암은 간경변증, 만성 간질환에 의한 간 손상에서 시작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B형 간염, C형 간염 감염자는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으면 좋으며, 평소 상복부 통증, 식사 후 더부룩함이 지속된다면 간암 초기 증상을 의심해 봐야합니다. 지금가지 감암 초기증상 및 간암 말기 생존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