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임산부 코로나 확진, 태아 출산 후 아기 확진, 백신 접종

건강한 부자마을 2022. 4. 1.

임산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으셨나요? 일반인도 아닌 임산부 코로나 확진 판정받았을 때 불안하시고 걱정이 더 많이 생기실 거예요. 임산부 코로나 확진은 태아 출산 후 아기도 코로나 확진과 백신 접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임산부_코로나_확진
임산부_코로나_확진

 

 

목차 

1. 임산부 코로나 확진 후 출사하면 건강에는 문제없나요?

2. 임산부 코로나 백신 접종 괜찮을까요?

3. 임산부 코로나 확진되면 아기도 코로나 확진될까요?

 

 

 

1. 임산부 코로나 확진 후 출산하면 건강에는 문제없나요?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임신을 하게 될 경우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에 취약한 상태에 놓여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 증상 중 고열이 생기면 임산부 및 태아의 건강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임산부는 코로나 예방 접종을 해서 면역 항체를 높여야 합니다. 그리고 임산부 코로나 확진 후 고열 증상이 난다면 열이 더 오르지 않게 관리를 해줘야 태아가 자라는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2. 임산부 코로나 백신 접종 괜찮을까요?

임산부 백신 접종에 대해서 질병관리청은 임산부도 코로나 백신 접종을 권고합니다. 임산부도 일반인처럼 3차 접종까지 백신 접종을 해도 되며, 연구 결과 코로나 백신 접종은 임산부뿐만 아니라 태아까지 항체가 형성되어 코로나 전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임산부 코로나 확진되면 아기도 코로나 확진될까요?

인산부 코로나 확진 후 태어날 아기에게 미치는 영향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보고된 바는 없으며, 임산부의 코로나 바이러스가 태아에게 전염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고 합니다.

 

 

임산부_코로나_확진_1
임산부_코로나_확진_1

 

 

지금까지 임산부 코로나 확진 후 건강상태, 태아, 출산 후 아기 코로나 감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임신부의 경우 평소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영양 섭취와 적절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