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코로나 재감염 :: 확률, 사례, 증상, 기간

건강한 부자마을 2022. 3. 31.

코로나 재감염, 최근에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완치후 돌파감염에 의한 코로나 재감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코로나 재감염이 되지 않았지만 다시 감염될 코로나 재감염 확률, 증상, 기간, 사례 등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궁금하신 코로나 재감염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_재감염
코로나_재감염

 

 

목차 

1. 코로나 재감염이란?

2. 코로나 재감염 원인

   2-1. 백신접종 후 돌파감염 사례

      2-1-1. 백신접종 면역 항체 유지기간

3. 코로나 재감염 증상 및 기간

 

 

1. 코로나 재감염이란?

코로나 재감염이란 코로나 바이러스가 감염되고 7일간 자가격리 후 완치 판정을 받았다가 다시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을 말합니다. 즉 코로나 완치후 돌파감염이 되는 것을 말합니다.

 

 

2. 코로나 재감염 원인

코로나 재감염 원인은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변이 오미크론은 스파이크 단백질 돌기가 델타의 16개에 비해 32개나 있어서 우리 신체 세포에 달라붙어서 침투하는 전염성이 매우 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1. 백신접종 후 돌파감염 사례

코로나 재감염은 백신접종을 3차까지 맞았더라고 돌파감염 사례가 빈번하게 늘고 있습니다. 처음 코로나 백신이 개발되었을 때는 게임체인저가 될 것 같았으나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면역 회피능력 때문에 백신을 맞고도 돌파감염이 되고 있습니다. 국제학술지 네이처 자료에 의하면 2개월 동안 코로나 재감염 사례가 65만건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 수치는 코로나 완치자 10명 중 1명이 재감염에 걸리고 전체 10%가 코로나 재감염 확률이 있다는 것입니다.

 

2-1-1. 백신 접종 면역 항체 유지기간

백신 접종 면역 항체 유지기간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백신 접종 후 항체가 유지되는 기간은 약 120일 정도입니다.

 

 

3. 코로나 재감염 증상 및 기간

코로나 재감염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며 처음 코로나에 걸렸을 때 나타난 증상이 심했다면 코로나 재감염이 되더라도 증상은 경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처음 코로나에 감염 증상이 경미하거나 무증상이었을 때는 코로나 재감염이 되었을 때 증상을 심하게 앓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재감염 기간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났지만 최소 6개월은 재감염이 없었다고 합니다. 

 

 

코로나_재감염_확률
코로나_재감염_확률

 

 

코로나 돌파감염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외출 후 손씻기를 생활화할 경우 재감염 예방을 할 수 있다고 하니 개인위생에 주의를 기울여야겠습니다. 지금까지 코로나 재감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